스포츠서울USA 창간 17주년 기념 국악 문화재 초청 '명인열전'

인간문화재·중요무형문화재 전수자들

20일(목)윌셔 이벨극장서 '무료 공연'

"2세들에 한민족의 얼…명품 국악 향연"

 미국에선 좀처럼 보기 힘든 국악 '명인'들의 '명품 공연'이 LA를 찾아옵니다. 

 창간 17주년을 맞은 스포츠서울USA는 한국 국악계를 대표하는 국악 명인들을 대거 초청해 수준 높은 국악 공연 '명인열전'을 개최합니다. 

 20일(목)오후 7시 윌셔 이벨극장에서 무료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는 삼현육각 인간문화재 최경만 명인,서도소리 인간문화재 유춘랑 명인, 서도소리 준인간문화재 유지숙 명인, 서도소리 배뱅이굿 준인간문화재 박준영 명인 등 인간문화재 및 준인간문화재가 참여합니다.  또 한영숙류 승무 전승자 김경희 명인, 경기민요 전수자 강정애 명인, 향두계놀이 이수자 오현승 명인, 배뱅이굿 이수자 안성근 명인 등 한국중요무형문화재 전수자들이 대거 포함돼 그야말로 한국서도 쉽게 접할 수없는'명품 국악 향연'이 될 것입니다. 

 산조합주로 시작되는 이번 공연은 ▲진도북춤 ▲서도민요 ▲승무 ▲배뱅이굿 ▲태평무 ▲판소리 심청가 中 심봉사 눈뜨는 대목 ▲한반도 아리랑 ▲호적풍류(태평소) 등 다양한 한국의 소리와 춤이 어우러집니다. 

 한인 1세들에게는 그리운 우리의 소리를 마음에 되새기게 하고, 2세들에게는 한민족의 얼과 정체성을 심어주게 될 이번 무료 공연에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바랍니다.

▣주최: 스포츠서울 USA
▣주관: 삼현육각피리 보존회
▣특별후원: 뱅크오브호프, 한미은행, 대한항공
▣후원: (사)향두계놀이보존회, LA한국문화원, CBB은행, 태평양은행, 오픈뱅크, 유니티은행, 듀오, 삼호관광, 캘코보험
▣일시: 2016년 10월 20일(목) 오후 7시
▣장소: 윌셔 이벨극장(4401 W 8th St, LA)
▣문의: (213)687-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