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맛집 LA 한인타운 상륙"

동대문 닭 한마리

 "장시간 고산지대에 있으면 식욕도, 체력도 떨어진다. 그럴 때마다 들르는 곳이 동대문 닭 한마리다. 동대문 닭 한마리는 한마디로 원기 충전 힐링푸드다."-엄홍길 대장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맛집 '동대문 닭 한마리'(Dongdaemoon Korean Chicken Soup)가 LA 한인타운에 상륙했다.

 동대문 골목에서 시작해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동대문 닭 한마리! 또한 세계적인 식당 평가서 <미슐랭 가이드> 한국판에 실리며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맛집으로 발돋움한 바로 그 동대문 닭 한마리다.

 동대문 닭 한마리는 이름부터가 취향 저격이다. 닭 한마리를 통째로 먹으니 쌀쌀한 이 겨울 기운이 절로 솟아날 것 같다.

 닭 한마리는 커다란 양푼에 통째로 담겨 나온다. 한 번 삶아서 나온 닭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 취향껏 사리를 넣은 후 다시 한 번 끓이면 된다. 생닭을 깊게 우려낸 육수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담백하고 깊이가 진하다. 육수가 팔팔 끓으면서 간이 알맞게 밴 닭고기를 양념장에 듬뿍 찍어먹는데 그 맛이 별미 중의 별미다.

 여기에 김치와 양념 다대기를 넣으면 국물맛이 또 한번 달라진다. 닭의 기름과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얼큰하다. 닭고기를 다 먹고 나면 그 육수에 칼국수도 끓여먹을 수 있으니 상 위에는 즐거움이 가득하다.

 동대문 닭 한마리의 채수연 대표는 "우리 업소는 100% 최상급 생닭으로 정성껏 조리한다. 이와 함께 한국 동대문 닭 한마리의 경험 많은 주방장들을 초빙해 한국과 똑같은 맛을 재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채 대표는 이어 "동대문 닭 한마리는 매일 아침 정성껏 준비하는 닭이나 육수가 소진되면 그날 영업을 종료한다. 가장 깨끗하고 건강한 음식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만큼 오픈 초기지만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고 덧붙였다.

 동대문 닭 한마리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이자 뜨끈하고 담백한 육수가 일품인 닭 한마리 외에도 매콤한 안동찜닭, 어린이들도 좋아하는 시장통닭, 그리고 닭곰탕, 닭계장, 닭칼국수 등 닭에 관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LA 한인타운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등극한 동대문 닭 한마리는 LA 6가와 켄모어, 채프먼프라자 몰 내 위치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문의: (213)380-0122

▶주소: 3465 W 6th Street #50 LA CA 90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