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장동 

  외식업체에서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높은 음식들이 주목받고 있다.

  작년 오너 셰프가 새단장하여 리뉴얼 오픈한 '오장동'은 가성비가 좋은 메뉴들로 한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추운 날씨에 뜨거운 국물을 한 그릇 뚝딱 해치우면 기운이 불끈 솟아나는 갈비탕 삼형제가 기력을 보충해주는 한 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오장동 갈비탕은 일단 고기 인심이 후하다. 원가 절감을 위해 흔하게 사용되는 등갈비 대신 갈비탕용 갈빗살로 탕을 끓인다. 좋은 갈비로 끓이는데다가 고기가 종잇장처럼 얇지 않고 듬성듬성 썬 고기가 참 푸짐하게도 들어가 있다.

 오장동 갈비탕 삼형제는 '갈비탕' '우거지 갈비탕' '매운 갈비탕'이다. 총 세 가지 메뉴를 평일 점심 시간 동안 6.99~8.99달러에 판매한다. 이곳 갈비탕에 반해 오장동을 즐겨 찾는다는 한 고객은 "이 가격에 이 맛이라니 끝내준다. 세 가지 갈비탕을 날마다 번갈아 먹고 있다. 언제든 후회없이 찾아올만하다"고 호평을 내놨다. 

 오장동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냉면도 더욱 맛있어졌다. 물냉면의 경우 전통적인 평양냉면 스타일을 고수한다. 좋은 고기로 뽑아낸 고기육수에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배합했다. MSG 없는 육수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깊고 담백한 맛을 내 사시사철 사랑받고 있다.

 오장동 냉면은 또한 살짝 거친 식감에 고소하면서 은은한 모밀향이 나는 모밀면과 쫄깃하면서도 찰진 전분면 중에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오장동 주인장은 "새로운 오장동을 널리 알려가는 중"이라며 "음식에 자신이 있다. 어떤 메뉴를 주문하시더라도 맛, 양, 가격 면에서 '잘 먹었다'고 만족하시며 돌아가실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업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갈비탕과 냉면 외 단골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는 육개장, 동태탕, 아구탕, 내장탕 등이다. 

 이와 함께 푸짐한 '매운갈비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안동찜닭', 매콤한 맛이 일품인 '닭도리탕' 등 새롭게 개시한 메뉴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장동은 LA한인타운 3가와 아드모어 코너에 위치한다. 넓은 주차공간을 보유해 발레파킹 없이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다. 

 "새 음식, 새 서비스로 모십니다. 한 번 드셔보세요. 푸짐하고 가격도 착합니다."

▶문의: (213) 365-0097
▶주소: 4031 W 3rd St, LA CA 90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