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텍 다이아몬드

 탄생석은 12가지 보석을 1년 열두달과 견주어 그 속에서 자기가 탄생한 달에 해당하는 보석을 일컫는다. 예로부터 탄생석을 지니고 있으면 재해나 병을 물리치고 행운과 장수, 명예를 얻을 수 있다고 믿어 왔다.

 한 해를 여는 1월의 탄생석은 석류석으로도 불리는 '가넷'이다. 가넷은 라틴어에서 유래된 말로 '씨 많은 석류'를 의미한다. 가넷은 또한 진실한 우정, 불변, 진리를 상징하며 유럽이나 북미 인디언들은 가넷이 죽음으로부터 생명을 보호해준다고 여겨 몸에 지니고 다녔다.

 한인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젬텍 다이아몬드'(Gem Tech Diamond) 앤드류 이 대표에 따르면 가넷은 우정, 충성, 불변 등을 상징하는만큼 우정과 연대감을 갖기 위해 같은 모양의 가넷 반지를 나누어끼는 이들이 특히 많다. 탄생석은 또한 목걸이나 팔찌, 반지 등 장신구로 지니면 병을 막고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다고 해 프로포즈용으로도 인기라는 설명이다.

 가넷은 널리 알려진 어두운 붉은빛의 '파이로프 가넷'과 자색을 띄는 '로드라이트'외에도 오렌지색의 '스페사르타이트', '알만다이트'그리고 노란 빛깔의 '안드라다이트', 녹색의 '디멘토이드'등 색상에 따라 대략 6가지로 구분된다.  

 앤드류 이 대표는 "가넷은 경도가 높아 관리가 쉬운 것이 장점"이라며 "다이아몬드나 루비, 사파이어 등 고가의 보석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면서 아름다운 빛과 컬러를 갖춰 세계 보석 업계에서 태풍의 눈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어 "센터 스톤으로 가넷을 보다 과감하고 크게 세팅하면 보석 자체가 지닌 힘과 황홀한 빛을 오롯이 즐길 수 있다"고 조언했다.  

 월별 탄생석과 각 탄생석이 품은 의미는 1월(가넷 ; 진실, 우정), 2월(자수정 ; 성실, 평화), 3월(아쿠아마린 ; 젊음, 행복), 4월(다이아몬드 ; 불멸, 사랑), 5월(에메랄드 ; 행복, 행운), 6월(진주 ; 순결, 부귀), 7월(루비 ; 사랑, 평화), 8월(페리도트 ; 부부의 행복), 9월(사파이어 ; 성실, 진실), 10월(오팔 ; 희망, 순결), 12월(터키석 ; 성공, 승리)이다.  

 그중에서도 보석의 왕으로 불리는 다이아몬드는 그 특별한 의미 때문에 백년가약의 상징으로 쓰인다.

 한편, 40여년 전통의 젬텍 다이아몬드는 GIA 품질 보증서가 발급되는 다이아몬드 및 다양한 유색보석을 풍부하게 갖추고 고객이 원하는 보석을 거품 빠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해오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보석이란 보석은 여기 다 있습니다. 젬텍 다이아몬드에서 원하던 진짜 보석을 찾아보세요"

▶문의: (213)380-5353

▶주소: 3500 W. 6th St. #219, LA(시티센터 점),  3250 W. Olympic Blvd. #207, LA(코리아타운 갤러리아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