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

 허리나 목, 어깨 통증, 그리고 소화불량은 현대인들이 흔히 경험하는 증상이다.

 이 같은 통증은 잘못된 자세나 운동 부족, 스트레스, 출산, 갱년기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약물이나 수술에 의존하면 일시적인 호전 후 재발하거나 부작용이 따르기 마련이다.

 LA 8가길에 위치한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Star Sports & Acupuncture Clinic·원장 로빈 김)은 운동을 통해 통증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체형을 관리하는 한방 클리닉이다.

 미 주류병원 통증클리닉에서 근무했던 로빈 김 원장(사진)의 본업은 한의사다. 그는 "치료와 운동이 병행되어야만 재발 없는 근본적인 통증 치료가 가능하다"며 "피트니스 센터와 달리 어깨나 허리 통증, 만성 소화불량, 갱년기 등 아픈 부위나 증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면서 자연스레 체형이 개선되는 것이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의 최대 강점"이라고 소개했다.  

 김 원장은 이어 "등은 몸의 기둥이다. 제일 먼저 등의 혈과 위장을 풀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야만 숨통이 열리고 소화가 잘 돼 속까지 편해진다"고 강조했다.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에는 한인 커뮤니티에서는 보기 드문 웨이트 기기들을 포함해 총 24가지 운동시설이 마련돼 있다.

 고객층은 특히 40~50대 여성들의 비율이 높다. 수년째 이곳을 다니고 있는 한 여성 회원은 "피트니스 센터는 혼잡하고 웨이트 시설의 무게가 무거워 여성들이 운동하기에 다소 불편한 점들이 많다. 반면 이곳은 여성들이 운동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다. 운동하면서 통증이 사라지는 동시에 몸이 젊고 아름답게 변화하는 것을 실감해 주 3~4회 정도 찾고 있다"고 전했다.

 이곳의 최고령자는 82세다. 한 번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을 찾은 고객들은 평생 고객이 되는 경우가 많다.

 처음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을 찾으면 로빈 김 원장과의 상담 및 진단을 거쳐 체계적인 운동과 치료가 진행된다. 2~3달 동안은 어떤 운동 프로그램을 따라야 하는지 제시해주고, 집중적으로 운동 자세를 잡아준다. 필요한 경우 로빈 김 원장의 한의학적 처방이 더해지기도 한다.

 한편,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은 시간이나 요일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이용 가능하다. 월·수요일 오후 3시와 화·목요일 오후 6시에는 등 건강을 위한 체조 클래스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문의: (213)536-0011
▶주소: 2426 W. 8th St, #101 LA CA 90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