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퍼레이션 개막을 2주 앞두고 최고의 스타들이 샌디에고 인근 칼스배드에 집결했다.
23일부터 나흘간 아비애라 골프클럽(파72)에서 펼쳐지는 KIA 클래식(총상금 180만 달러)에 출전하기 위해서다.
이 대회는 오는 30일 개막하는 ANA 인스퍼레이션의 전초전 성격으로 치러진다. 이 대회 결과에 따라 누가 그 다음주에 '호수의 여인' 칭호를 얻을 수 있을 지를 가늠할 수 있다.
지난해 리디아 고(20)는 KIA 클래식 우승에 이어 ANA 인스퍼레이션마저 제패했다.
리디아 고는 올해도 강력한 우승 후보다. 하지만 박인비(29)와 박성현(24), 전인지(23) 등 넘어야 할 산이 많다.
박인비는 작년 대회서 리디아 고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했다. 초청 선수로 출전했던 박성현은 4라운드에서 리디아 고와 챔피언조에서 맞붙었으나 8타 차 공동4위로 완패했다.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 박인비는 작년과 달리 이미 정상 컨디션을 완전히 되찾았다. 지난 5일 막을 내린 HSBC 위민스 챔피언스에서 우승한 데 이어 직전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에서도 공동 5위에 입상하면서 정상의 샷감을 과시하고 있다.
올 시즌 '슈퍼 루키' 박성현은 지난 대회서 공동 13위로 예열을 마쳤다. 게다가 작년과 달리 제법 미국 무대에서 경험을 쌓았다는 것도 강점이다.
파운더스컵 공동 준우승으로 스윙 교정의 효과를 확인한 전인지도 우승 후보다. 올 시즌 이미 챔피언스 클럽에 가입한 장하나(25)와 양희영(28)의 2승 달성 여부도 관심사다.
KIA 클래식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한국 기업이 타이틀 스폰서를 맡고 있는 대회서 한국 국적 선수가 우승하지 못하는 징크스가 이어지느냐는 것.
올해 8회째를 맞은 이 대회서는 2010년 초대 챔피언 서희경 이후 6년간 우승자로 이름을 남긴 한국 국적의 선수는 한 명도 없었다.
이번 대회에는 작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한국여자오픈에서 우승한 '엄마 골퍼' 안시현(32)과 작년 미국 여자 아마추어 무대를 석권한 성은정(18)이 초청 선수로 출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