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Q한인금연센터 '효과적인 금연 팁'  


  어느덧 한 해의 절반인 6월. 연초에 결심했던 금연 계획도 가물가물한 기억 속에 잊혀져 가는 계절이지만 여름철이 금연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

  ASQ(Asian Smokers' Quitline) 한인금연센터는 여름 시즌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조언하고 금연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팁을 제시했다.

  ▶ 금연 이유 적어 보기

 금연 이유를 아는 것은 동기를 계속 유지하고 목표에 꾸준히 집중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 담배의 구속에서 벗어난 삶을 상상해 보면서 매일 금연을 해야 하는 이유를 적어가며 결심을 다짐해 보자.

 ▶ 공원 산책하기

 공원 산책과 등산을 통해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야외활동을 해보자. 대부분의 공원은 금연 구역이기 때문에 흡연 욕구를 누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운동으로 인한 건강 유지는 덤.

 ▶ 비흡연자와 함께 하기

 금연하는 사람들은 가족이나 친구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비흡연자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 수록 금연 가능성은 더 높아진다.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빠른 금연 방법이다.  ASQ한인금연센터는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금연 프로그램을 아시안 커뮤니티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ASQ 서비스는 금연 성공률이 두 배나 높다고 검증된 프로그램이다.

 금연 서비스는 숙련된 전문 금연 상담원이 한국어로 돕고 있으며 자격 요건이 되는 한인에게 2주 분량의 니코틴 패치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ASQ한인금연센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문의:1-800-556-5564(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