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소원인 막내 딸 졸업식 보고 하늘나라갑니다"'
병실 침대에서 끌어안은 모녀, 주위사람들 눈시울…엄마는 이틀 뒤 세상 떠나

[금요화제]


 "막내딸의 고등학교 졸업식만이라도 꼭 보고 싶어요."

 악성 유방암으로 시한부 삶을 살던 한 50대 여성이 학교와 병원의 도움으로 막내딸의 고등학교 졸업식을 병상에서 지켜보고 편안히 눈을 감은 스토리가 미국인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AP통신에 따르면 뉴욕주 새러낵에 거주하는 패트리샤 패로트(55)는 지난해 11월 삼중음성유방암과 희귀 자기면역질환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이었다.

 각종 치료에도 결국 살 날이 얼마 안 남았다는 이야기를 들은 패로트의 마지막 소원은 고등학교 졸업반인 막내딸 서맨사의 졸업식에 참석하는 것.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패로트의 몸 상태가 급격히 나빠지면서 졸업식까지 버틸 수 있을지 불투명한 상황이었다.

 이런 사연을 전해 들은 학교 측은 지난 7일 병원에서 특별한 졸업식을 열었다.

 학교 관계자들이 출동해 병실에서 서맨사를 위한 졸업식을 연 것이다.

 졸업가운을 입은 채 학교 강당 대신 병실로 입장한 서맨사는 학교 관계자로부터 졸업장과 트로피를 받은 뒤 곧바로 침대 머리맡으로 가 간신히 몸을 일으켜 앉은 엄마에게 졸업증을 보여주고 꼭 끌어안았다.

 침대 옆에 앉아있던 아버지는 이 광경에 결국 눈물을 훔쳤으며 주변사람들도 눈시울을 붉혔다.

 패로트는 막내딸의 졸업식을 보고 싶다는 소원을 이룬지 이틀 만에 결국 눈을 감았다.

 패로트의 가족들은 이 광경을 담은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도움을 준 이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가족들은 "병실 안에 있던 사람들 모두 이 기적적인 순간을 잊을 수 없을 것이며 세상 사람들과도 이 순간을 나누고 싶다"며 유튜브에 영상을 올린 이유를 밝혔다.

 시한부 엄마의 애틋한 사랑이 전해지듯 서맨사는 이후 챔플레인 밸리 테크니컬 센터에서 개최된 정식 졸업식에서 다시 한 번 졸업가운을 입고 참가했으며 우수학생상 수상의 영예도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