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멤버 가인이 폭로한 지인의 대마초 권유 사건과 관련, 무혐의 처리하고 수사를 종결했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가인 씨에게 대마초를 권유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박모 씨를 '혐의 없음' 처분하고 검찰에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6일 밝혔다.  

경찰은 지난달 20일 법원으로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 받아 박 씨의 주거지 및 차량 등에 대해 압수수색했지만 대마 관련 범죄사실을 의심할 만한 단서나 증거 등을 발견하지 못했다.

박 씨의 소변, 모발 등에 대해서도 지난달 21일 국과수 정밀 감정을 의뢰했지만 대마 등 마약류에 대한 음성 반응 결과를 지난 4일 확인했으나 혐의점을 찾지 못했다.

경찰에 따르면 박 씨는 평소 친분이 있는 가인 씨가 공황 장애를 앓고 힘들어하자 일종의 위로 차원에서 '대마라도 해보라'고 권유한 것일 뿐, 실제로 대마를 전달하거나 흡연할 의도는 아니었다는 취지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가인은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남자친구인 주지훈의 지인 A 씨가 자신에게 대마초를 권유하는 것을 암시하는 채팅창 캡처 사진을 공개해 파장을 일으킨 바 있다. 

그는 지난 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저는 누구보다 떳떳하게 살았으며 앞으로도 합법이 될 때까지 대마초 따위. 이미 합법적 몰핀 투여 중이니깐. 니들도 억울하면피고 빵에 가든 미친듯이 아파서 몰핀을 드시든 나한테 대마초 권유하면 그땐 뒤진다"라고 지인이 자신에게 약물을 권유한 문자를 공개해 논란의 불씨를 키웠다.

kjy@sportsseoul.com 

사진ㅣ가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