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사실관계 확인 후 소환 검토"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운전기사들에게 상습적으로 폭언한 사실이 드러난 제약회사 종근당 이장한(65) 회장에 대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 회장이 운전기사에게 폭언하고 불법 운전을 지시하는 한편 폭행 및 협박까지 했다는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내사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은 이 회장 갑질 의혹을 최초 보도한 언론사에 관련 녹취록 제공을 요청했으며, 관련 내용을 분석한 뒤 피해자 및 참고인 소환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이 회장의 전직 운전기사들은 전날 한 언론을 통해 이 회장의 폭언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 따르면 이 회장은 운전기사를 향해 "도움이 안 되는 XX", "니네 부모가 불쌍해" 등 인격 모독성 막말을 쏟아낸 것으로 돼 있다.

이들 기사는 이 회장의 거듭되는 폭언과 폭행을 견디지 못해 회사를 그만뒀으며, 일부는 퇴사 후 병원 치료도 받았다고 폭로했다.

경찰 관계자는 "기초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한 다음 이 회장 소환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날 오전 서대문구 종근당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 행동으로 상처를 받으신 분께 용서를 구한다.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공개 사과했다. 또 피해자들을 직접 만나 사과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종근당은 지난해 기준 매출 8천300억원 수준의 상위 제약사다. 이 회장은 종근당 창업주인 고 이종근 회장의 장남으로,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도 맡고 있다.

hy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