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이 사라졌다.  

미국의 세계적인 록밴드 ‘린킨파크’(LINKIN PARK)의 보컬 체스터 베닝턴(41)이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고 미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검시소가 20일(현지시간) 이 같은 사실을 밝힌 가운데, 미 연예매체 TMZ는 베닝턴이 LA 카운티 팔로스 버디스 에스테이츠에 있는 자택에서 목을 매 자살했다고 보도했다.

베닝턴의 시신은 이날 오전 9시께 발견됐으며, 검시소와 경찰은 자살 여부에 대해 확인하지 않고 있다. 특히 이번 소식이 안타까운 점은 그가 어린 시절 주변 인물들로부터 학대받은 기억 때문에 심적 고통을 호소해왔으며, 과거 자살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었기 때문. 또한 베닝턴은 최근 몇 년간 약물·알코올 중독과 싸워온 것으로 알려졌다.  

1976년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서 경찰관의 아들로 태어난 그는 부모의 이혼 등으로 불우한 유년 시절을 보냈다.베닝턴은 2006년 탈린다 벤틀리와 결혼해 슬하에 세 자녀를 뒀으며, 전처와의 사이에도 세 자녀가 있다. 베닝턴은 올해 5월 자살한 그룹 ’사운드가든‘ 보컬 크리스 코넬의 절친한 친구로 코넬이 자살했을 때 추모 글을 쓰기도 했다. 베닝턴의 시신이 발견된 날은 코넬의 53번째 생일이다.

한편, 1996년 남성 6인조로 결성된 린킨파크는 2000년 공식 데뷔 앨범 ’하이브리드 씨어리(Hybrid Theory)‘를 발표하면서 세계 팝계의 주목을 받았다. 2009년에는 영화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주제가로 ’뉴 디바이드(New Divide)‘를 제작해 인기를 모았다. 한국에는 세 차례 내한공한을 했으며 2011년 서울 올림픽공원 공연 때는 ’태극기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whice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