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마트

 계속되는 불볕더위에 소비자들이 앞다퉈 에어컨 구입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1가구=1에어컨' 등식도 깨지고 있다. 거실뿐 아니라 방에도 에어컨을 추가로 설치하는 가구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남가주 한인 커뮤니티에서 자타공인 최고 에어컨 업체로 손꼽히는 곳은 '쿨마트(대표 케빈 송·엘리자베스 송)'다. LG 에어컨 미주총판인 쿨마트는 지난 20여년간 고객들의 신뢰와 신용을 등에 업고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한인 고객들은 물론이고 주류 사회에서도 숱한 단골들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답게 쿨마트는 올여름 숨 돌릴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여름철을 맞아 에어컨 구입부터 설치, 수리 문의가 쏟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엘리자베스 송 대표는 "최근에는 지진의 위험 및 공간 활용성 등의 이유로 스탠드형 에어컨보다는 벽걸이나 천장형 에어컨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브랜드 중에는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는 LG 에어컨이 인기다. 박테리아 향균 보호 장치가 있어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송 대표는 "쿨마트는 고객 한 분 한 분을 항상 새로운 마음으로 대하고 있으며 다시 찾아오시는 고객 분들께도 항상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쿨마트는 케빈 송대표를 필두로 에어컨 전문가들이 포진한 분리형 에어컨 전문회사다. 에어컨에 관한 한 '원스탑 서비스 시스템'을 갖춘 것이 최대 강점이다. 구입부터 설치, 애프터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한번 인연을 맺으면 토탈 서비스를 꾸준하게 해준다.

 쿨마트는 또한 멀티형 에어컨시스템과 함께 가정용 및 상업용 센트럴 에어컨 설치도 서비스한다. 신축, 증축, 리모델링 건물 에어컨 설치뿐 아니라 상가나 아파트에 정기적인 냉난방시스템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 상업용 냉난방시스템으로 인기 높은 LG VRF 에어컨은 친환경 고효율 제품으로 1대의 대용량 실외기에 개별 냉난방이 가능하다. 중대형 건물에 적합한 멀티형 냉난방 시스템으로 우수한 에너지 효율과 차별화된 성능의 스마트 인버터시스템 에어컨이다.

 또한 쿨마트는 다년간의 판매 노하우를 가지고 자체 브랜드인 쿨마트 에어컨도 개발했다. 쿨마트 에어컨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 내구성은 주류 브랜드 못지 않게 뛰어나지만 중간 마진이 없는만큼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비즈니스나 상업용 공간에 적합한 에어컨을 찾는 컨트랙터, 에어컨 판매업소 등 홀세일로 주로 취급한다.

 냉난방 겸용 초절전형으로 경제적이고, 공기정화 필터시스템, 저소음, 뛰어난 안전성을 인정받는다. 와이파이(Wi-Fi) 기능을 장착해 집에 들어가기 전 와이파이를 통해 미리 에어컨을 켜둘 수 있다. 플로어스탠딩형, 벽걸이형, 여러 방에 각각 설치가능한 인버터 멀티형, 천장형 등 종류도 다양하다.

 에어컨에 대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쿨마트는 LA 피코길 후버와 유니온 사이 벌링톤 코너에 위치한다.

▶주소: 1801 W Pico Blvd, LA CA 90006
▶문의: (213)382-7400, (213)382-4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