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인 폭염에도 전기료 거정 싸악~

스타 썬솔라


 기록적인 폭염이다. LA를 비롯한 일부 지역에서는 정전 사태가 잇따랐고 곳곳에서 화재도 발생했다.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이같은 더위는 131년만의 최고 기록이다. 무더운 날씨가 연일 이어지면서 에어컨 사용량과 전기료 부담 역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남가주 주택 소유주들은 전기요금과 환경오염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지붕 위의 작은 발전소', 솔라 시스템에 주목해야 할 때다.  

 한인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태양광 전문 기업 '스타 썬솔라(Star Sun Solar)'에 따르면 남가주 태양광 시장이 고속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로 정부의 지원정책에서 그 배경을 찾을 수 있다. 남가주 정부는 재생에너지 의무 할당제인 'RPS(Renewable Portfolio Standard)'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전체 에너지 생산량의 33%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에 따른 지원정책으로 태양광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주택 소유주들은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택 소유주들은 시스템 가격 30%의 세금감면 혜택을 연방정부로부터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이러한 정부지원을 이용한 다양한 파이낸스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은 태양광 시스템의 상용화에 윤활유 역할을 하고 있다. 이같은 파이낸스 프로그램을 통해 주택 소유주들은 일체의 초기비용 없이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 가능하다.  

 두 번째로는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전기요금을 꼽을 수 있다.  

 지난 10년 동안 전기회사의 통계자료를 살펴보면 전기요금은 매해 최소 6%~최대 10%까지 인상되어 왔는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다. 예를 들어 현재 월 150달러 가량의 전기요금을 내고 있는 가정은 10년 후 월300달러 이상의 전기요금을 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온다. 전기요금의 가파른 인상폭은 가정 경제의 부담으로 작용하는만큼 초기비용 없이 전환할 수 있는 태양광 시스템이 가정경제 부담의 탈출구로서 각광받고 있다.  

 세 번째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들 수 있다. 화석연료 사용이 지구 온난화의 주범이라는 것은 누구나가 다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더 염려스러운 부분은 요즘 한국에서도 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미세먼지ㆍ초미세먼지에 있다. 화력발전소는 지금도 24시간 내내 엄청난 양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뿜어내고 있기 때문. 화력발전소를 늘리는 한 미세먼지에 관한 대책이 없다. 후손들에게 건강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서는 무공해 태양광 에너지로의 전환이 필수다.  

 스타 썬솔라 측은 "태양광 에너지는 지구환경에서 발생하는 자연적인 현상을 이용하므로 이산화탄소 배출 걱정이 없는 친환경 무공해 에너지다. 때문에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해결책이기도 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무엇보다도 가정 경제에 부담을 주지 않는 설치 프로그램이 가정용 태양광 시스템의 빠른 확산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라며 "주택 소유주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태양광판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설치할 수 있다"고 밝혔다.  

 ▣태양광판 '구입 VS 리스'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하는 첫 번째 방법으로는 구입이 있다.

 주택 규모나 전기 사용량에 따라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의 비용을 지불해서 구입하게 된다. 정부 지원을 이용한 다양한 파이낸스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비용 없이 기존에 전기회사에 지불하던 비용보다 저렴하게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페이오프 후에는 주택 소유주가 시스템을 소유하게 되어 전기비를 거의 내지 않게 되는 장점이 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리스 프로그램을 통한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 설치가 있다. 주택을 소유하고 있고, 매달 100달러 이상의 전기세를 내며, 크레딧이 보통 수준 이상인 이들에 한해 무료 설치가 가능하다. 태양 발전 시스템 설치에서부터 수리 또는 교체, 시스템 모니터링, 보험, 워런티까지 모두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 무료 설치 이후에는 태양광 시스템에서 생산된 전기에 대한 비용을 매달 지불해야 하는데 기존에 전기회사에 지불하던 비용과 비교하면 20~50% 정도 저렴하다.

 스타 썬솔라 측은 "혹여 좀 더 기다리면 더 좋은 프로그램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다. 그러나 그 반대다. 지금이야말로 태양광 시스템으로 전환할 좋은 시기"라며 "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한 정부 지원이 시작된 지 수 년이 지난 지금, 정부 및 전력회사들의 지원이 조금씩 줄어들기 시작했고 지원 외 역으로 전기요금이 가파르게 인상되고 있다"고 조언했다.

"홈 오너마다 조건이 다르고 또 원하는 상품도 다르십니다. 스타 썬솔라로 연락주시면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찾아드립니다. 또 하나! 스타 썬솔라를 통해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할 시 1천달러를 선물로 받게 되며,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친척이나 친구를 소개하시면 1천달러를 추가로 제공받게 됩니다. 앞으로 전기값은 매년 오릅니다.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하시고 이 많은 혜택을 받아가시고 평생 전기값 걱정 없이 지내십시요."

▶문의: (714)735-8133

▶웹사이트 : www.starsunsolar.com

서유진 기자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하고 천 달러 캐시백을 받은 스타 썬솔라의 고객들.  

지붕에 태양 전기패널을 설치하면 태양 광선을 전기로 변환시켜준다.

태양광 전기패널로 전기를 공급하면 한 가구당 일 년에 3만6천 파운드의 이산화탄소 소비를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