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막

삶의 활력을 앗아가는 한여름 무더위를 확 날려주고 더위 탄 입맛까지 찾아줄 새로운 면요리를 소개한다.

LA 한인타운 맛집을 대표하는 '초막'에서는 여름 특선 메뉴로 '냉쫄면'을 개시했다.

냉쫄면은 쫄면 특유의 쫄깃쫄깃한 면발에 콩나물, 양배추, 오이, 계란 등 갖은 야채 고명과 매콤달콤한 특제소스, 마지막으로 살얼음 뜬 육수가 어우러진 이색 메뉴다.

감칠맛 나는 육수와 탱글한 면발이 입에 착착 감긴다. 입맛 없을 때 냉쫄면을 후루룩 한 그릇 해치우면 피서가 따로 없다.

여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매콤달콤한 냉쫄면.

배에 자리가 좀 남는다면 초막의 대표 메뉴인 '병어찜'도 시켜야 한다.   

초막은 원조 병어찜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곳 병어찜의 인기에 편승해 병어찜을 취급하는 업소들이 늘고 있지만, 원조 맛집을 찾아야 제대로된 병어찜을 맛볼 수 있다.  

병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고 여기에 우거지, 고추 등이 어우러져 풍미를 더하는 이곳 병어찜은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함과 달착지근한 맛이 묻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맛도 맛이지만 영양도 풍부하다. 흰살 생선인 병어는 지방이 적고 비타민과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식감이 일품이다. 특히 필수 아미노산과 EPA, DHA 등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원기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다.

초막 주인장은 "남도 지방에서는 예로부터 병어찜을 귀한 생선으로 여겨 제사상에 올리기도 했다"라며 "제철 병어는 고기마다 살이 탱탱하고 맛이 좋다. 입맛을 확 살려주는 초막의 원조 병어찜으로 여름 더위를 이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초막에서는 기름을 쫙 뺀 생선구이와 LA 최고라 평가받는 런치 스페셜(평일 오전 10시30분~오후 2시30분), 얼큰하고 진한 국물의 '초막국밥'과 '선지국밥', 신메뉴인 '우럭철판구이'와 '통돼지구이'등 다양한 상차림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영하 온도에서 액체 상태로 보관해 슬러시처럼 시원하게 즐길 수 있을뿐 아니라 목넘김이 부드러운 '슬러시 소주'(6.99달러)도 애주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초막은 LA 웨스턴과 4가, 홍래각 옆에 위치한다. 

"초막의 냉쫄면과 병어찜으로 이열치한(以熱治寒)하세요.~"

▲문의: (213)529-4303, (213)500-8147
▲주소: 357 S. Western Ave. #101 LA CA 90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