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린트
대박 흥행 예고 '갤럭시 노트8'·'아이폰 8'완전 구비

미국 4대 메이저 통신사 중 하나인 '스프린트'(Sprint)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갖추고 한인 고객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오늘 전격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 노트 8과 22일 베일을 벗는 애플 아이폰 8 등 차세대 스마트폰들이 속속 등장해 더욱 관심을 끌 전망이다. 한인들이 밀집한 남가주 지역 총 10곳에서 차별화된 통신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는 스프린트의 9월 파격 혜택들을 알아봤다. 

최근 스프린트를 이용하는 한인 고객들이 부쩍 많아지는 추세다. 저렴한 가격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스프린트의 최대 장점으로 손꼽힌다.

스프린트의 스캇 전(Scott Chon) 매니저는 "스프린트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메이저 통신사"라고 소개하며 "그간 영어나 복잡한 용어로 인해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한인 고객들도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 우리 매장들을 통해 편하게 스프린트를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 매니저는 또한 "최근 스마트폰 업계의 최대 이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8 출시"라며 "사전 예약판매량이 65만대를 넘어서며(13일 기준)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새로운 갤럭시 노트 8와 잇따라 출시될 아이폰 8은 스프린트에서 최고의 혜택으로 만나보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갤럭시 노트8 by 스프린트  

새로운 갤럭시 노트 8은 6.3 inch super AMOLED 대형스크린과 노트, 스크린샷, 번역 등 편의성과 실용성을 강화한 S 펜을 탑재함으로써 스마트폰을 한 차원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IP68 방수 방진, 무선 충전, 세계 최초 듀얼 광학식 손떨림 보정(IOS) 기술을 탑재한 듀얼 카메라(12MB Rear facing, 8MB front), 메모리(64gb memory + 6GB RAM), 헤드셋(3.5mm,  USB C type Charger) 등의 사양들도 눈길을 끌기 충분하다.

스프린트는 미국 표준인 CDMA 방식을 사용, 갤럭시 노트 8을 960달러에 판매한다. 고가인만큼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이 많을 전망이다. 할부 프로그램은 통신사마다 각기 다른데, 스프린트에서는 갤럭시 노트8 기기값도, 플랜 이용료도 반값이 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중이다.  

스프린트는 갤럭시 노트 8에 대해 24개월 무이자 할부 플랜을 선보인다. 여기에 한정된 기간동안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매달 납부하는 기기값은 반값인 20달러(←40달러)다. 특히, 타 회사에서는 계약 시 단말기 원가의 택스와 상당 금액의 다운 페이먼트를 지불해야 하지만, 스프린트에서는 택스까지 월 할부로 분할 가능해 가입 시 별도로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없다.

스마트폰 기기값 뿐 아니라 플랜 요금도 물론, 중요하다.

스프린트는 4인 가족 무제한 플랜을 180달러에 선보이고 있는데, 이 또한 50% 오프 프로모션을 적용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을 활용하면 플랜 요금도 반으로 줄여드는 셈이다.

예를 들어 스프린트에서 4인 가족이 갤럭시 노트 8을 할부로 구입할 경우, 플랜 90달러(←180달러)에 노트8 할부금 80달러(←160달러)를 더해 월 170달러(4라인)가 된다. 월 170달러로 4인 가족이 무제한 데이터와 통화, 메시지를 즐길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또 하나의 통큰 선물이 남아 있다.

24일까지 스프린트에서 갤럭시 노트 8을 구입하는 고객들은 360도 앵글을 촬영할 수 있는 기어 360 카메라 혹은 무선충전기와 128GB 메리 카드 콤보 중 하나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스프린트는 LA 한인타운 두 곳과 라크레센타, 노스리지, 로랜하이츠, 하시엔다 하이츠, 센 게브리엘, 하와이언가든/세리토스, 어바인, 부에나팍 등 총 10곳에서 매장을 운영중이다. 더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라인당 100불, 어카운드당 200불"
'파격 캐쉬백'도 제공

스프린트는 다양한 캐쉬백 프로모션도 전개중이다. 첫번째로 AAA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는 라인 한 대당 100달러씩, 한 어카운트에 300달러까지 캐쉬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크레딧 유니온 은행 고객에게는 한 라인당 100달러씩 어카운트에 디파짓해주는 프로모션도 있다. 또한, 스프린트 사용자의 소개로 온 고객들은 라인당 50달러씩 양쪽으로 캐쉬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