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타이어 디포

"가격은 반 값, 성능은 최고" 중고 타이어 전문
 1만 스퀘어피트 매장에 가득, 'A 등급'만 취급 
'피렐리'딜러십에 차 수리까지 '원스톱 서비스'

 흔히 신발에 비유되는 자동차 타이어가 실제로는 신발보다 훨씬 중요하다. 고속으로 달리는 자동차의 타이어는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타이어의 교체 시기는 '트레드'의 상태로 판단해야 한다.

 보통 측면이 얇은 타이어는 주행거리 2~3만 마일, 두꺼운 타이어는 5~6만 마일에 교체하면 된다.

 타이어의 교체 시기가 오면 금전적인 부담으로 인해 자동차 오너들이 선택하는 대안이 있다. 바로 중고 타이어다.

 이가운데 가격은 50% 가량 저렴하면서 성능도 좋다는 입소문을 타고 '산타 타이어 디포'(사장 구진)의 중고 타이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LA 산타모니카 대로와 아드모어 코너에 위치한 산타 타이어 디포는 1만4천 스퀘어피트 규모를 자랑한다. 주력 제품은 중고 타이어다.

 산타 타이어 디포는 새 것 같은 중고 타이어, 즉 트레드 75% 이상의 A등급 중고 타이어만을 취급한다.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인만큼 가격은 50~60% 저렴하지만 마모 상태가 좋은 고품질의 브랜드 타이어만을 제공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래서 한 번 이곳을 찾은 고객들은 평생 고객이 되는 경우가 많다는 후문이다. 주로 리스차를 반납하거나 중고차를 파는 이,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타이어를 원하는 이들도 이곳을 즐겨 찾는다.

 구진 사장은 "중고 타이어라고 다 같은 중고 타이어가 아니다"라고 힘주어 말한다.

 "우리 업소에서 중고 타이어를 껴본 분들은 제품의 퀄리티를 아시기 때문에 믿고 또 찾아주신다. 지금처럼 타이어의 퀄리티로 승부하면서 중고 타이어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가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산타 타이어 디포는 5천개 이상의 중고 타이어 스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탈리아의 유명 타이어 제조업체인 피렐리(Firelli)의 딜러십을 확보하고 피렐리 외 유명 브랜드의 새 타이어들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산타 타이어 디포에서는 스모그 체크, 브레이크 오일 체인지, 타이어 얼라잇먼트, 수리 등 자동차와 관련된 원스톱 토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기억하자.

 산타 타이어 디포는 월~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한다.

▶문의: (323)663-2133
▶주소: 5150 Santa Monica Blvd., LA CA 90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