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유상무의 연인 작곡가 김연지가 심경을 고백했다.

6일 김연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상무와 열애 사실이 공개된 후 처음으로 심경을 전했다. 앞서 이날 오전 유상무 측은 김연지와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한 바 있다.

김연지는 "아침부터 올라온 기사에 제 사진이 대문짝만하게 실리기도 하고, 이름이 실시간에 오르기도 하고…. 살면서 평생 모르고 살았을 세상에 들어온 기분이에요"라며 글을 시작했다.

이어 "축하보다는 비난과, 제 나름 좋게 해석하자면 저의 걱정(?)을 해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많은 분의 의견이 담긴 댓글을 많이 봤어요. 처음에는 너무 놀라고, 겁도 나고 손이 덜덜 떨렸습니다. 제 사진이 많은 분이 보시는 네이버에 올라가니 무서운 마음이 들었어요"라고 심정을 전했다.

그러면서도 "하지만 저는 그냥 지금은 그 모든 것에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오빠가 마지막 치료를 마친 것에, 오빠의 병을 고칠 수 있다는 희망에! 세상 모든 것에 감사한 마음이 들어요"라며 "오빠를 미워하시는 분들도, 저를 한심하게 보시는 많은 분의 말씀 모두 나쁘게 듣지 않고 모두 가슴에 새기며 살아가려고 합니다. 오빠의 옆에 있는 사람으로서 저도 많은 반성을 하며 살아야겠다고 다짐했어요"라고 성숙한 자세를 보였다.

마지막으로 "더 노력하고, 바르게 살 수 있도록 열심히 살아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종일 저희 때문에 시끄러웠을 많은 여러분들 정말 죄송하고, 또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신 분들도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이며 글을 마무리했다.

다음은 김연지 공식 입장 전문.

아침부터 올라온 기사들 덕분에 제 사진이 대문짝만하게 실리기도, 이름이 실시간에 오르기도 하고…. 살면서 평생 모르고 살았을 세상에 들어온 기분이에요. 축하보다는 비난과, 제 나름 좋게 해석하자면 저의 걱정(?)을 해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많은 분의 의견들이 담긴 댓글들을 많이 보았어요. 처음에는 너무 놀라고, 겁도 나고 손이 덜덜덜 떨렸습니다.

제 사진이 많은 분이 보시는 네이버에 올라가니 너무 무서운 마음이 들었어요. 하지만 저는 그냥 지금은 그 모든 것에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오빠가 마지막 치료를 마친 것에, 오빠의 병을 고칠 수 있다는 희망에! 세상 모든것에 감사한 마음이 들어요. 오빠를 미워하시는 분들도, 저를 한심하게 보시는 많은 분의 말씀도 모두 나쁘게 듣지 않고, 모두 가슴에 새기며 살아가려고 합니다.

오빠의 옆에 있는 사람으로서 저도 많은 반성을 하며 살아야겠다고 다짐했어요. 많은 분의 똑같은 말씀이 절대로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많은 분이 쓰시는 의견인 만큼, 저와 오빠가 세상에 많은 잘못을 하고 있구나 생각해요. 그래서 더 노력하고, 바르게 살 수 있도록 열심히 살아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좋게 봐달라고 말씀드리는 것은 절대 아니에요!) 종일 저희 때문에 시끄러웠을 많은 여러분들 정말 죄송하고, 또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신 분들도 정말 감사합니다.)

김연지 올림.

daeryeong@sportsseoul.com

사진ㅣ유상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