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이어 남경필도 문재인정부 적폐청산 비판


바른정당 소속 남경필(사진)경기지사는 19일 이명박·박근혜 정부를 겨냥한 현 정부의 적폐 청산 드라이브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정치 보복의 길로 가고 있다"며 "문 대통령은 대통령 후보 시절 '당선되면 더는 정치 보복을 하지 않겠다'고 한 다짐을 상기하기 바란다"고 했다.

남 지사는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뉴(NEW)가 아닌 올드(OLD)를 청산하려다 스스로 올드가 되는 우를 범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대한민국이 새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적폐 청산'은 필요하다"면서도 "하지만 패자를 지지했던 국민 중 대부분이 '승자의 칼이 정적(政敵) 처벌에만 몰두한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적폐 청산이 아닌 '정치 보복' '복수의 정치'가 된다"고 했다. 남 지사는 "이렇게 해서는 국민 통합이 안 된다"며 "국민 통합은 승자의 몫이며, 승자가 먼저 용서의 손을 내밀고 패자가 마음으로 손을 맞잡을 때 진정한 국민 통합이 시작된다"고 했다.

이에 앞서 서병수 부산시장도 지난 14일 "문재인 정부의 적폐 청산은 '정적 청산'"이라며 "살생부가 공공연히 나돌고, 국민의 눈과 귀를 막고는 완장 찬 저들만이 정의인 양 행세한다"고 했다. 그는 "완장 찬 세력의 목적은 보수의 궤멸이다. 경각심을 갖자"며 "분명히 경고한다. 이제는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