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최의 무용 A to Z

한미무용연합회(KOA Dance Federation) 단장

  • 새해결심 – 다이어트 성공의 비결

    새해가 되면 누구나 많은 결심을 한다. 그중 다이어트와 운동은 가장 많은 사람의 소원하는 첫 번째 순위이다. 하지만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하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마음과는 달리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바쁘고 시간이 없어서, 돈이 없어서, 귀찮아서, 날씨가 추우니깐, 함께 할 사람이 없어서 등 여러 가지 핑계를 만들어 작심삼일로 끝나지는 않았는가?


  • 운동 새해결심 작심삼일 안되는 비결

    2018년 새해가 시작되었다. 한 해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계획도 세워보고 목표를 설정하고 새해 결심을 해본다. 새해결심의 첫 번째로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를 소망한다. 건강을 위하여, 예뻐지기 위하여, 대인관계에 자신감을 가지려고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살 빼기를 원한다. 그러나 지키지도 못하고 결국은 작심삼일로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계획 없는 새해 결심은 오래가지를 못한다. 전문가가 조언하는 작심삼일을 피하는 요령을 배워 올해는 한 해가 끝날 때까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100%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을 알아보자.


  • 발레와 함께 뜻 깊은 한 해를 보내며

    2017년 올 한해도 저물어 가고 있다.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새해를 기뻐하며 나름대로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내자고 마음속으로 다짐하며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운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일 년이라는 시간이 후다닥 지나가 버렸다. 신년 초 계획하고 결심하고 다짐하였던 모든 일이 다 이루어졌는가? 소원하고 기대하는 만큼의 모든 성과를 거두었는가? 점수를 매긴다면 몇 점을 줄 건가? 한 해를 뒤돌아보면서 점검해 본다. 저마다 소원과 성취의 모습과 만족은 다르지만, 자신에게 주어진 매사의 일에 최선을 다했다면 보람을 느낄 것이다.


  • 크리스마스 재롱잔치 – 교사의 보람

    크리스마스 하면 누구나 행복하고 아름답던 어린 시절 기억들을 갖고 있을 것이다. 캐롤송을 부르면서 산타할아버지의 선물을 기다리고 ‘메리 크리스마스!’하고 인사를 하며 즐거워하던 성탄절은 나이가 들어도 다시 동심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일 것이다. 해마다 12월이 되면 성탄절 분위기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가장 먼저 알리면서 분주해지는 곳이 있다. 각 유치원마다 크리스마스에 열리는 행사는 단순한 아이들의 재롱이 아니라 파티를 겸한 잔치로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것을 보여주는 아이들과 부모를 위한 자리다.


  • 아크로바틱댄스 배우고 싶은 어린이 다 모여라

    “우리 아이가 꿈나무 발레리나 프로그램에  들어온 게 정말 행운이에요. 열정적으로 가르치는 선생님과 발레이론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육, 저렴한 가격, 거기에 단체 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커뮤니티 봉사활동과 함께 무대 경험도 쌓았습니다. 나밖에 몰랐던 우리 아이가 발레를 배우고 나서 달라져도 너무나도 많이 달라졌어요. 아이들에게 발레리나의 꿈을 가지게 해주었어요. 이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계속 진행되어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려요.”


  • "발레! 인사만 하여도 온몸에 땀이 흠뻑 "

    "혜진아! 너 뭔가가 달라졌어. 굽었던 등 자세도 쭉 펴지고 날씬해지고 우아해진거 같아. 그리고 뭔가 자신감이 있어 보이기도 하고 즐거워 보이는데! 성형한 거 같지는 않은데 비결이 뭐야”


  • 생스기빙데이에 살찌는 당신!

    이번 주에 추수감사절 연휴가 시작된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터키를 먹는 즐거운 식사와 함께 4일간의 달콤한 휴식이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자칫 방심하면 나도 모르게 이번주에 5파운드 이상의 살이 불어 날 찬스도 있다. 평상시에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다가도 맛있는 음식의 유혹에 빠져 보통 때보다 과식하는 경우가 많아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살이 쪄서 월요일 출근하는 날에는 허리띠 사이즈가 더 올라가 있을 수도 있고 바지 지퍼가 안 올라갈 수도 있다.


  • 내 몸이 기억하는 발레 스트레칭

    발레수업시간에 학생들을 가르치다 보면 똑같이 가르쳐도 한 학생은 무언가 부족한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다. 분명히 순서는 다 외우고 동작은 정확하지만, 유연성이 없어 온몸이 뻣뻣하여 마치 막대기가 춤을 추는 느낌을 받는다.


  • 발레테라피로 사랑을 배우고…

    사람들은 춤을 추는 이유가 참으로 다양하다. 어떤 이는 취미로 즐기기 위해서, 어떤 이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어떤 이는 사교를 위해서 춤을 추지만 어떤 이는 나를 위한 춤, 내 마음을 표현하고 나를 다스리기 위해서 춤을 추기도 한다.


  • 발레공연을 보는 즐거움을 너는 아니?

    지난주 나는 아크람 칸 컴퍼니에 “until the lions”과 엘에이 발레단의“Pushing Dance Boundaries” 현대발레공연을 보았다. 제목부터 참 멋있다. 사람들은 저마다 일상에서 자신만의 즐거움을 찾는 법이 다를 것이다. 즐거움이란 내가 스스로 하고 싶고 그 일을 함므로써 행복을 느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