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인타운 올림픽 불러바드와 세라노 애비뉴에 있는 '마방(대표 이종익)'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마방은 프라임급 고기는 물론이고 당일 들여오는 신선한 재료에 '정성'이란 조미료만으로 맛을 내기 때문에 미식가 고객들로 연인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이 업소는 김치찌개를 비롯해 등갈비 해물전골, 해물탕, 아구탕, 동태찌개, 알찜, 대구머리찜, 아구찜, 해물파전, 유정낙지, 연포탕, 꿩냉면, 새깨미 냉면, 단호박 매운갈비찜 등 한식백화점을 방불케 할 정도로 다채로운 한식메뉴를 맛깔나게 소화하고 있다.

 다채로운 음식은 조미료에 기대거나 흉내만 내는 가짜 요리법이 아닌 한식 고유의 맛을 내는 정통 방식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경영뿐 아니라 자신만의 노하우로 주방을 지휘하고 있는 23년 경력의 한식 전문 요리사인 마방의 이종익 대표의 철칙인 것이다. 이곳의 또다른 특징은 이 대표가 대성옥 수석주방장 시절 직접 개발한 '마카오 샤브샤브'를 유일하게 맛볼 수 있는 점이다. 

 마카오 샤브샤브는 매콤한 육수와 오리지널 육수에 해물, 쇠고기, 오리·닭 가슴살 및 각종 야채 등을 샤브샤브 해먹는 맛이 일품이다. 이에 먹어본 고객들에게서 '맛의 신세계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을 정도다.

 뜨끈한 국물이 그리운 이 계절에 가장 어울리는 이 샤브샤브의 대미는 해물을 넣어 끓인 매콤하고 시원한 육수에 쫄깃한 국수를 넣어 해물우동을, 고기 샤브샤브 육수에는 고소한 죽을 만들어 먹는 것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다. 이처럼 한번 먹으면 결코 잊을 수 없는 별미 중 별미로 손꼽히는 마카오 샤브샤브를 기다리는 고객들의 얼굴에선 기대감과 흐뭇함을 쉽게 엿볼 수 있다. 

 마방은 이외에도 입에서 살살 녹는 최상의 생고기를 비롯해 육·해·공을 총망라한 다양한 콤보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곱창, 대창, 막창, 삼겹살, 차돌박이, 더덕고추장구이, 홍합양념구이와 소주 또는 맥주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함께 즐기는 39.99달러의 '모듬콤보A'부터 꽃갈비살, 안창살, 소혀, 차돌, 대창, 생등심, 삼겹살, 차돌, 대하, 더덕고추장구이, 홍합양념구이, 명태코다리구이와 소주 또는 맥주를 선택해 즐기는 '모듬콤보D'까지 푸짐하고 저렴한 '모듬콤보'를 즐길 수 있다.

 마방의 이종익 대표는 "최고의 요리를 만드는 주방장으로서 큰 자부심을 품고 있기에 12시간 이상 주방에서 있어도 즐겁다"며 "언제나 변함없이 최상의 식재료만 엄선해 성심성의껏 만든 맛있는 음식만을 대접하겠다. 또 고객의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최저의 가격도 고수하겠다"고 다짐했다.  

▲문의: 213) 380-7070
▲주소: 3189 W. Olympic Blvd.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