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건강정보센터(KHEIR·소장 에린 박)가 대장암 발병율이 높은 한인커뮤니티를 위한 무료 워크숍을 마련한다.

KHEIR는 오는 23일 오후 6시30분 KHEIR 부속 클리닉(3727 W. 6th St., 2F, LA)에서 대장암 및 다이어트를 주제로 한 무료 워크숍을 개최한다.

무료 워크숍에는 할리우드 장로병원 암전문의 안상훈 박사가 강사로 나서며 최근 대장암 발병이 증가하는 이유와 평소 생활습관이 대장암 발병에 미치는 영향, 예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KHEIR는 이날 무료 워크숍에 참석한 한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대변잠혈반응검사 도구인 'FOBT(Facal Occult Blood Test)' 키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FOBT 키트는 집에서 간편하게 대장암 검사를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장비들로 구성된 키트로 대변잠혈반응검사는 대변 내 보이지 않는 혈액을 검사한다.

KHEIR 측은 "미주 한인 중 70% 이상이 정기적인 대장암 검사를 받지 않고 살고 있다"며 "대장암 초기에는 자각증상이 없으나 장에서 미세하게 출혈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FOBT 키트를 통해 많은 한인들이 대장암을 초기에 발견하거나 예방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KHEIR가 마련한 무료 워크숍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나 자리가 한정돼 있어 반드시 전화 예약해야 한다.

▲문의: 213) 63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