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정신적 질병 뿐 아니라 신체적 질병의 원인도 스트레스로 인한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현대인들이 느끼는 스트레스 지수는 높으며 스트레스는 건강에 영향을 주며 신체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유발한다. 하지만 실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스트레스를 잘 다스려 극복하는 길이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윌셔 단요가 센터의 왕백식 원장은 단요가를 통해 강한 심력을 키우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도록 수련함으로써 스트레스로 가득찬 사회 속에서 평온한 자기 자신을 찾아 자연치유력을 회복하는 것이 건강의 근본을 지키는 길이라고 말한다.

 단요가 수련이란 무엇입니까?
  단요가 수련은 기체조, 호흡, 명상으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뇌 감각을 키우고 자연치유력을 회복할 수 있다. 수련 동작을 취하는 동안 자신의 호흡과 마음, 몸에 집중하게 되며 명상의 단계에서는 깊은 무의식 상태인 세타파와 델타파까지 뇌파가 내려가는데 이때 뇌에서는 마음의 평화를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분비돼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은 극대화된다. 윌셔 단요가 센터 왕백식 원장은 "정규수련을 통해 에너지가 채워지면서 스스로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감각이 키워지고 감정과 스트레스를 잘 다스릴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정규수련은 기체조 30분, 호흡 15분, 뇌파진동명상 15분, 마무리체조 10분의 총 70분으로 진행된다.

 단요가 수련은 어떤 사람에게 필요합니까?
 단요가 수련은 체질이나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잘 맞는 명상수련법이다. 특히 몸과 마음의 건강을 원하는 사람, 스트레스로 인해 감정을 다스리기 어려운 사람, 아이들 교육문제와 가사노동으로 피로에 지친 주부,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생활의 활력을 찾고 싶은 사람, 업무 과중으로 항상 피로감을 느끼는 직장인, 집중력 부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단요가 수련은 어떤 질병에 효과가 있습니까?
 윌셔 단요가 센터는 스트레스, 피로회복, 숙취, 불면증, 치매, 중풍, 이명현상, 시력회복, 비만, 생리불순, 집중력 향상, 신장질환, 간장질환, 위장질환, 저혈압, 고혈압, 탈모증, 아토피, 심장질환에 좋은 수련법 등 외에도 수십가지의 질병에 좋은 다양한 수련법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주 토요일, 나에게 맞는 건강관리법을 챙기세요!"
 한인타운에 있는 윌셔 단요가 센터가 기사진 촬영을 통해 자신의 기색, 건강지수, 스트레스지수, 에너지 밸런스 등을 점검하고 무더운 여름철에 맞는 운동법,수련법, 면역력강화 운동법 등을 알려주는 세미나를 오는 23일 윌셔 단요가 센터에서 실시한다.
 사람들은 서로 체질이 다르듯 다른 기질을 가지고 있다. 윌셔 단요가 센터는 사람의 기질을 오라컴이라는 특수기계로 촬영해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색깔에 따라 기색을 파악함으로써 맞춤형 건강법을 찾아주고 있다. 각 개인의 기색을 분석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그것을 보완하는 방법을 취하는 것이다.
 단요가는 두통, 치매, 불면증, 좌골신경통, 허리 통증, 변비와 설사, 체중조절과 다이어트, 오십견과 같은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 많은 사람들의 체험 사례가 있지만 직접 체험해 효과를 느껴보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므로 이번 세미나는 자신에게 맞는 건강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챙겨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장소 : 윌셔 단요가 센터 638 S. Van Ness Ave. 2nd Floor, LA
▲시간 : 7월 23일 (토요일) 오전 10시~12시, 오후 2시~4시
▲문의 : 213) 381-3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