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날씨에 얼굴의 여드름이 더욱 돋보이는 것은 단지 기분 탓일까. 여드름 치료를 받은 후 재발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을까. 피부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남녀노소 모두의 관심사인 피부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고자 로마 한방 클리닉의 이유수 원장을 만났다. 여름철에는 높은 기온 탓에 얼굴의 혈관이 팽창해 피지가 과잉분비되고 그로 인해 여드름 등 각종 피부질환이 유발될 수 있다. 이 원장은 "여름철에 특히 피부치료에 관심을 쏟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방에서는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을 단순한 피부과 관련 문제가 아닌 신체 내부와 외부의 문제가 결합돼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해야 앞으로 재발되는 가능성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한방피부치료는 주로 한약처방과 침술이 사용된다. 피부질환의 원인이 신체 내부의 문제로 판단될 경우 탕약을 처방하고 단순 피부질환이나 흉터에는 침술을 사용한다. 피하의 콜라겐을 침으로 자극하거나 재배열을 유도해 염증을 없애면 상처는 스스로 치유되면서 다양한 성장인자와 함께 콜라겐이 생성되고 막혔던 모공이 활성화되기 시작한다는 원리다.

 이 원장은 "로마 한방 클리닉에서는 탕약과 침술 등 한방 치료 뿐 아니라 피부질환에 적합한 최상의 솔루션과 함께 새로운 치료요법인 CEP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CEP치료는 피부개선, 주름완화, 리프팅, 염증제거 등을 목적으로 하며 여드름 및 아토피 흉터제거 등에 사용된다. CEP치료는 통증이 거의 없고 1~2일 이내에 그 효과를 체험할 수 있으며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방치료는 개개인의 상태와 체질을 고려해 피부치료 뿐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 주므로 각종 피부질환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로마 한방 클리닉의 한방피부치료는 모든 치료가 천연재료로 이루어지고 치료 후에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적으며 자외선에 민감하지 않아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이용해 치료를 원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하다. 주 1회의 치료로도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으므로 시간이 없는 환자도 부담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이 원장은 피부질환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청결하지 못한 손으로 피부를 만지는 것은 좋지 않은 습관이며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 등은 인체에 열을 발생시켜 피부질환을 더욱 악화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며 "된장찌개나 청국장과 같은 발효음식과 각종 채소 등을 골고루 먹는 식습관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로마 한방 클리닉은 피부클리닉이자 여성질환전문 한방병원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그 밖에도 다이어트 클리닉, 불임클리닉, 산후클리닉, 신경정신과, 성기능장애과, 성장촉진과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특화된 한방치료를 해 오고 있다.

▲문의: 323) 462-5662
▲주소: 4620 W. Beverly Blvd., 1st Fl.,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