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POS 시스템은 비즈니스 오너의 동반자입니다”

POS 전문회사 ‘트루 비즈니스 파트너’의 황진하 CFO 말이다. 오래. 업소에서 사용하는 판매정보관리(POS) 시스템 기능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요즘, TBP에서도 나날이 발전된 획기적인 POS 시스템을 선보이며 스몰 비즈니스맨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더 크게, 더 편리하게

지난 12월 공동 판매로 멋지게 프로모션을 마친 TBP에서 또 한번의 프로모션을 펼친다. 한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POS 전문 시스템 기업 ‘하나시스’의 POS 단말기를 수입, 소매업자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것. 이번 POS 단말기는 타운 내 뿐만 아니라 남가주에서 최초로 17인치 모니터를 도입한 것으로 기존 모니터와는 차별화된 것이 특징이다. 황 CFO는 “화면이 더 넓어졌기 때문에 넓은 시야가 확보될 뿐 아니라 터치의 실수가 줄어들었다”며 “기존에 15인치가 작게 느껴졌던 이들은 이젠 속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웃으며 말했다.

한국 중소기업 ‘하나시스’는 삼성전자 연구원 출신의 실력있는 이들이 모여 만든 회사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등 기술적인 측면으로도 단말기의 퀄리티가 뛰어날 것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생각. 모니터는 투박하지만, 듀얼 터치가 가능하다. 가장 큰 장점은 듀얼 모니터의 세컨드 모니터에도 터치 기능이 있기 때문에 레스토랑의 오너들이 일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스시바를 예로 들면 기존에는 홀 내에 별도의 모니터를 두고 서버들이 주문을 받아야 했다면, 이제는 서버와 캐셔가 양쪽에서 동시에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더욱 발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의 메인인 17인치 모니터의 가격은 기존 3,000달러 상당에서 1,399달러로 대폭 가격을 낮춰 판매한다고. 듀얼 모니터로 들어가는 세컨드 모니터도 295달러, 터치 기능을 추가하게 되면 395달러에 판매한다.

쇼룸 운영할 비즈니스 파트너 찾아

TBP의 장점이자 강점은 쇼룸을 운영, 비즈니스를 꿈꾸는 이들이 직접 쇼룸을 방문해 POS 단말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오픈 당시 현재 멜로즈 매장을 비롯해 쇼룸을 하나 둘 넓혀갈 계획이었지만, 자체적으로 다른 지역의 쇼룸을 운영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고. 황 CFO는 “쇼룸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대한 어느정도의 지식과 판매 경험이 있어야 하는데 아직까지 쇼룸을 두고 아르바이트생을 쓰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았다”며 “앞으로는 진정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쇼룸에 대한 오너십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 이들과 함께 일하고 싶다”고 말했다. 단순한 대리점 직원의 개념이 아니라 지분 투자도 같이 하며 그 매장을 책임지고 이끌 수 있는 지원군이 필요하다는 것. 황 CFO는
“진정한 책임감을 가지고 같이 성장해나갈 수 있는 이들이 많이 찾아주셨으면 한다”고 뜻을 밝혔다. 현재 오랜지 카운티와 밸리지역에 쇼룸을 오픈 예정이라고.

만약, 타 지역에 POS 쇼룸이 오픈한다면 그쪽 지역의 한인들이 LA까지 쇼룸을 보러 오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황 CFO는 “사실 지금도 타 지역에서 러브콜을 많이 받지만, 거리가 멀기 때문에 주저하시는 분들이 꽤 있다”며 “만약 쇼룸이 여러군데 생기게 된다면 언제 어디서든 자신들과 가까운 쇼룸을 찾으면 되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프트 카드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현재 TBP에서 자신있게 선보인 POS 단말기 기능 중에 ‘기프트 카드’라는 것이 있다. 멤버십 카드, 포인트 적립 카드 등 오너가 원하는대로 이용할 수 있는 이 아이템은 단말기 자체에 기프트 카드 기능이 포함돼 있는 것이기 때문에 카드 발행 수수료 거래 건당 수수료 등이 전혀 들지 않고 오로지 카드 제작비용만 든다. 실제 프랜차이즈 리테일 샵 등에서는 현재 기프트 카드를 이벤트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레스토랑에서도 포인트 적립제 등의 이벤트로 활용하고 있다. 황 CFO 측은 “오너가 원하는 대로 데이타를 입력해 놓으면 소프트 웨어 자체적으로 입력이 되기 때문에 생일 디스카운트 등 다양한 이벤트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며 “카드 디자인도 가게의 특징을 살려 디자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프트 카드의 가격은 1,000장 당 650달러이며 디자인 의뢰까지 할 경우에는 150달러가 추가된다.

여러모로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는 POS 시스템. 아직까지 POS를 사용하지 않는 비즈니스맨들이라면 이번 프로모션에 주목해보자.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으니 앞서가는 오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문의: (323)800-2541
▲주소: 7318 Melrose Ave. #A LA, CA90046
▲웹사이트: www.truebizpartn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