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역대 최다 판매 달성''자동차 신뢰도 1위'…. 현대차가 작년 한 해동안 거머쥔 영광의 타이틀이다. 그 어느 때보다 기록적인 한 해를 마감하고 2016년 새 도약에 나선 현대차. 남가주 지역의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가든그로브 현대'(Garden Grove Hyundai)에서 현대차의 새해 비전과 세일 소식 등을 알아봤다.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사상 최대의 판매량 기록을 갈아치웠다.

 현대차는 2015년 한 해동안 미국에서 총 76만 1,710대의 자동차를 판매했다. 이는 2014년과 비교해 5% 가량 증가한 수치다.

 미국 차량 신뢰도 조사에서는 토요타와 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다. 현대차는 미 자동차전문매체인 '카MD(carMD.com)'가 발표한 '2015 자동차 신뢰도 순위'에서 10개 자동차 업체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며 새해 기쁜 소식을 이어갔다.

 가든그로브에 위치한 가든그로브 현대는 남가주 지역을 대표하는 현대자동차 딜러십이다.

 지난 1986년, 현대 간판을 달고 남가주에 정착한 가든그로브 현대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 한자리에서 같은 간판을 달고 지금까지 영업중인 현대차 딜러십은 미 전역에 두 곳 뿐이다.

 가든그로브 현대는 한 달 기준 4백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하며,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늘 선두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규모 면에서도 최대 수준. 새차 7백대 이상, 중고차 150대 이상을 확보하여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고 한층 편리한 자동차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투싼·리스가 '인기'
가든그로브 현대의 이호 세일즈 매니저는 "현대차는 품질과 성능 면에서 이미 검증을 마쳤고 긍정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가는 중"이라며 "이제는 한국인이어서가 아니라, 한국의 현대차가 그만큼 우수하기 때문에 현대차를 더 많이 찾아주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 매니저는 이어 "엘란트라·쏘나타·제네시스·산타페는 현대차를 대표하는 베스트 셀링 모델이다. 최근에는 판도가 바뀌어 2016년형 투싼에 내외국인을 불문하고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투싼은 전미자동차협회(AAA)가 선정한 '2016 최고의 자동차(Top Vehicle Picks for 2016)'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부문에서 최고의 차로 선정됐으며 디자인·기능·가격 등에서 찬사를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 테스트에서도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로 선정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처럼 투싼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선택사양은 미주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최근에는 '자동차=소모품'이라는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단기 리스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차도 마찬가지. 전체 고객 중 70% 가량이 리스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이 가든그로브 현대차 측의 설명이다.

 리스 프로그램은 목돈 및 페이먼트 부담, 그리고 워런티 후 고장이나 수리비 걱정 없이 자동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엘란트라·쏘나타 스페셜 리스 선봬
 가든그로브 현대는 새해와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2016년 뉴 모델인 엘란트라(Elantra)와 쏘나타(Sonata)를 대상으로 스페셜 리스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엘란트라는 1500달러를 다운하면 월 135달러(연 1만2천 마일리지 기준)에 리스 가능하다. 추가 할인 프로그램도 있어 군인이나 대학생의 경우 월 92달러부터 엘란트라를 리스할 수 있다.

 쏘나타는 1500달러 다운 시 월 리스 금액은 185달러(연 1만2천 마일리지 기준)가 되며, VOC·군인·대학생 추가 할인을 받을 경우 리스 비용이 130달러까지 내려간다.  

 또한 2015년 재고 차량을 구입하면 4000달러에서 최대 6500달러까지 큰 폭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가든그로브 트랜스크 애비뉴와 브룩허스트 스트리트 코너에 위치한 가든그로브 현대의 오픈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현대차를 아껴주신 한인들 덕분에 지금의 현대차가 있는 것입니다. 지난 30년간 보내주신 한결같은 사랑과 관심에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믿을 수 있는 현대차, 가든그로브 현대에서 3백65일 가장 저렴하게 쇼핑하세요~"

▶문의: (714)741-3100
▶주소: 9898 Trask Ave., Garden Grove CA 92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