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윌셔와 윌튼에 위치한 '편안한 미용실'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인기 미용실이다.

 인기의 비결은 바로 세 가지 편안함. 이곳에서는 첫째로 머리 길이에 관계없이 가격이 편안하고, 두번째로 최고급 헤어 제품만을 사용해 두피와 모발이 편안하다. 마지막으로, 얼굴에 맞는 스타일을 찾아주기 때문에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아늑한 미용실이다.

 편안한 미용실은 이같은 편안함으로 젊고 알뜰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경기에 관계없이 늘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해가는 노하우다.

 편안한 미용실의 오민아 원장은 "'어떻게 해야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미용실을 다녀갈 수 있을까'하고 먼저 고객의 입장을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러자 편안한 미용실이 추구해야 할 세 가지 원칙이 생겨났고, 이를 지키자 단골 고객들이 저절로 늘어났습니다(웃음)"라고 말했다.

 한 예로 이곳의 편안한 가격은 오 원장의 파격적인 서비스 마인드에서 비롯된다. 편안한 미용실은 고객의 머리 길이와 관계 없이 균일한 시술 가격을 받는 것이 특징이다. 사실 긴 머리 염색이나 펌은  짧은 머리와 비교해 2~3배의 약과 시간이 소요되지만, 편안한 미용실은 추가 비용이 없다.

 이와 함께 최고급 헤어 제품을 이용한 시술은 편안한 미용실의 또다른 비결이자 서비스 마인드라 할 수 있다. "언뜻 고급 헤어제품을 사용하면 시술 자재의 원가가 높아져 미용실의 매출을 감소시킬 것 같지만, 실은 그 반대"라는 것이 오민아 원장의 지론이다. 고급 헤어 제품을 사용한 시술은 누구보다도 고객들이 제일 먼저 그 효과를 인지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편안한 미용실은 고객의 요구에 무조건 응하기보다 고객의 모발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 펌이나 염색 등은 고객의 모발에 무리가 가는 시술이므로, 당장의 매출에는 도움이 되더라도 장기적으로는 고객의 모발을 위하는 좋은 서비스라 할 수 없다는 것. 때문에 편안한 미용실은 고객들에게 가능한 현재의 모발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권장한다. 이곳을 찾는 고객들이 때때로 원하는 펌이나 염색을 다음 방문 시에 하도록 권유받는 까닭이 여기에 있다.

 "긴 머리인 경우에는 1년이 지나도 컬이 예쁘게 남아있기 때문에 간단한 손질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아무리 좋은 헤어 제품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화학제품을 통한 시술을 되도록 하지 않는 편이 모발과 두피에 이롭습니다."

마지막으로, 편안한 미용실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바쁜 시간을 기다리는 시간으로 허비하지 않아도 된다.

“편안한 마음으로 들어오셨다가 편안하고 기쁜 마음으로 되돌아가시는 편안한 미용실이 되겠습니다.”

편안한 미용실은 현재 LA 윌셔와 윌턴, 일식당 아라도 몰 내 ‘Lohi  Beauty Supply’ 안에서 영업중이다. 영업시간은 월~토요일 오전 9:30부터 오후 7시까지.

?길이와 관계없이 헤어컷이 포함된 가격

 헤어컷 ($20), 컬러 리터치 ($30), 전체 컬러($50), 세팅펌($50), 펌+컬러 리터치($70), 펌+전체 컬러($80), 실크 볼륨매직($80), 하프인치 펌($ 80), 옴브레 컬러 1톤당($50), 헤나 천연염색($ 70), 트리트먼트 펌($ 120), 실크 볼륨 매직+C컬 또는 S컬($ 120) 

▶문의: (213)604-5512 

▶주소: 4003 Wilshire Blvd #H LA CA 90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