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북쪽 선밸리에 위치한 '빌리지 크리스천 스쿨(Village Christian School·교장 톰 콘조이얀)'은 6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기독사립학교다. 라크라센타, 라캐나다, 버뱅크, 글렌데일, LA 지역에 거주하는 한인 학부모들이 자녀를 이 학교에 보내고 있어 한인 커뮤니티에도 비교적 널리 알려져 있다. 

 100에이커에 드넓게 펼쳐진 자연친화적인 캠퍼스와 학생들을 가족처럼 보살피는 교사진 및 스태프, 차별화된 커리큘럼, 경쟁력 있는 예술 및 스포츠 프로그램이 이곳의 강점으로 매해 미 전역의 명문대 진학생을 배출해내고 있다. 

 반면, 학비는 다른 사립학교와 비교해 3분의 1수준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교육계의 오스카상인 '블루 리본'(Blue Ribbon)을 수상한 이곳의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기독사립학교인 이곳에는 현재 100여명의 한인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이는 전체 학생 중 약 15%를 차지하는 비중이다.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 도입 
 빌리지 크리스천 스쿨은 이곳 학생들이 사회를 이끌어가는 주축이 되었을 미래를 내다보며 보다 장기적이면서도 건설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그 중 톰 콘조이얀 교장의 모교인 하버드 대학의 프로그램을 도입 및 개선한 '집중 프로그램'이 대표적인 예다. 

 학생 개인별 재능과 관심분야, 장래희망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해 해당 분야에서 활약중인 전문인과 유명인사들과의 멘토링을 전개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각 분야의 실무를 직접 경험 및 체험해봄으로써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자기주도학습능력과 잠재력을 배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빌리지 크리스천 스쿨은 기독교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인성 개발에 힘쓰는 멘토링 프로그램인 '1 to 5 Circle of Care', 봉사활동, 단기선교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 불황으로 인해 많은 사립학교들이 재정난을 겪고 있지만, 빌리지 크리스천 스쿨은 매해 괄목할만한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한국의 일산 탄현에는 빌리지 크리스천 스쿨의 교육 시스템을 도입한 '빌리지 크리스천 아카데미 코리아'가 작년 12월 설립됐으며, 잠실동에 위치한 정신여고와도 자매학교로서 재학생 교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인성교육, 그리고 배움에 대한 열정과 지적인 호기심, 창의성을 극대화시켜주는 계발 교육을 통해 명문 대학 나아가 사회가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빌리지 크리스천 스쿨의 교육 세미나 및 입학 설명회에 대한 한국어 문의는 앤디 우 씨가 전담해서 진행한다. 

 빌리지 크리스천 스쿨을 이끄는 톰 콘조이얀(Tom Konjoyan) 교장은 하버드대에서 수학하고 패퍼다인대 MBA를 졸업했다. 현재 미 서부 지역 하버드대학교 입학사정관으로 활동 중이다. 

▶문의: (818)767-8382 Ext. 233
▶주소: 8930 Village Ave. Sun Valley, CA 91352
▶웹사이트: www.villagechristia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