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특수부위 중 하나인 갈매기살이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과 풍부한 육즙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기름이 적고 단백질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 등 남녀노소 모두 즐겨 먹는 외식메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갈매기살은 돼지 횡격막과 간 사이의 근육질 힘살로, 취급과 보관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다양한 외식브랜드를 전개하는 디딤의 '마포갈매기'는 자체 육가공 제조공장과 물류시스템으로 신선한 갈매기살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 고깃집 프랜차이즈 최초로 400개를 넘어선 마포갈매기는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과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에도 매장을 오픈하는 등 해외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미국에는 작년 12월 LA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8가길에 위치한 LA점은 약 230㎡(70평) 100석 규모로, 한국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국내 매장과 동일하게 외관과 내부를 꾸몄다.

 이집의 대표 메뉴는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갈매기살'과 '소갈매기살'이다. 이외에도 한인 및 현지인의 입맛에 맞춰 '눈꽃살''눈꽃등심''양푼소갈비찜'등 프라임 등급 이상의 냉장육만을 사용하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모든 고기는 자체 디자인한 계란크러스트 불판을 통해 제공된다. 계란크러스트 불판은 한국 마포갈매기 1호 점에서부터 대중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고기와 함께 바삭한 식감의 계란크러스트를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특히, 계란크러스트 불판은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차례 개선돼 계란크러스트가 가장 맛있고 알맞은 정도로 익혀진다.

 마포갈매기는 또한 런치 스페셜 메뉴를 개시, 점심 손님들의 입맛도 제대로 사로잡고 있다. 현재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왕갈비탕(월?화), 갈비육개장(수?목), 육회비빔밥(금)을 특가인 7.99달러에 세일한다. 또 여름 별미인 시원한 냉면을 주문 시 불고기를 덤으로 제공, 불고기와 냉면의 환상 궁합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BBQ 주문 고객에게는 물냉면 또는 비빔냉면을, 10시 이후에는 해물파전을 무료로 제공한다.  

 마포갈매기는 현지 고객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미국 시장에서의 매장 확대가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마포갈매기는 이달 라스베가스점을 추가로 오픈했으며, 조지아주의 애틀랜타, 텍사스주의 오스틴 등의 지역도 입점을 검토하고 있다.

 주식회사 디딤 이범택 대표는 "미국에서 일고 있는 코리안 바비큐 열풍에 맞춰 마포갈매기만의 맛있는 고기로 현지인들을 공략, 미국 내 대표 코리안 바비큐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디딤은 고깃집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마포갈매기를 선보인 이후 4년 만에 전국에 450개 매장을 개점했다. 현재 미국·중국·대만·홍콩·싱가포르·인도네시아 등 해외 약 3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문의: (213)383-1909

▶주소: 3460 W. 8th St., LA CA 9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