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스트레스까지 얼얼하게 날려버릴 매운 맛이 당길 때가 있다. 그래서인지, LA 한인타운에 때아닌 떡볶이 열풍이 불고 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올림픽 가에 지난 4월 그랜드 오프닝을 알리며 떡볶이 열풍에 힘을 보탰다. 올림픽과 하바드에 자리한 이곳은 떡볶이 마니아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고 경험해봤을 동대문 엽기떡볶이의 LA 2호점이다.   

 오늘날 대한민국 매운 맛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100% 국산 청양고추로 숙성한 특제 양념이 화끈한 매운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대문 떡볶이의 시초는 대구의 불닭발이다. 2000년 초반 눈물납게 맵지만 중독성 있는 양념 맛으로 유명세를 타던 땡초 불닭발이 서울 동대문에 소개됐고 이 불닭발 소스로 요리한 엽기떡볶이가 전국적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게 됐다. 현재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약 450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떡볶이 브랜드 중 둘째가라면 서러울만큼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LA에서 만난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맛보기도 전에 매콤 달착지근한 냄새가 퍼지며 입안 가득 침이 고이게 한다. 그 맛은? 입 안이 얼얼하고 머리가 쭈뼛 서게 맵지만 이상하게 자꾸 손이 간다. 한참을 먹다 보면 스트레스와 우울함까지 시원하게 날아가는 기분이다.  

 특히 모짜렐라 치즈와 엽기적으로 매운 떡볶이와의 궁합이 압권이다. 길게 늘어진 치즈에 떡볶이를 돌돌 감아 먹어도, 오뎅을 감아 먹어도 참 맛있다. 튀김은 반을 갈라 떡볶이 국물을 살짝 끼얹어 먹으면 금상첨화다. '맛있게 맵다'는 말이 어떤 뜻인지 이곳에서라면 제대로 느낄 수 있겠다. 매운 음식엔 영 자신이 없더라도 괜찮다. 매운맛 또한 덜매운맛(Mild), 오리지날, 가장 매운맛(Super Spicy)으로 조절 가능하다.

 동대문 엽기떡볶이의 대표 메뉴는 한국에서 공수한 밀떡과 고추가루에 오뎅, 소시지, 각종 채소와 모짜렐라 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엽기 떡볶이'다. 떡보다 오뎅을 더 좋아한다면 떡볶이보다 오뎅이 더 많이 들어간 '엽기 오뎅'을 추천한다.

 또 하나!

 떡볶이집이라고 떡볶이만 있는 것은 아니다. 떡볶이 외에도 엽기 닭볶음탕, 떡볶이와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삶은 계란, 튀김, 주먹 김밥 등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들, 주먹김밥, 주먹밥, 각종 탕, 그리고 닭발, 불똥집 등 다양한 참숯 메뉴 등도 갖추고 있다. 맛있게 매운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올림픽과 하바드, (구)홍갈비 자리에 위치한다.

▶문의: (213)785-1575, (323)731-1245
▶주소: 3132 W. Olympic Blvd., LA CA 9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