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인데 뭐하지?” 고민하는 독자들을 위해 2016년 여름을 가장 잘 보낼 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을 소개한다. 미뤄뒀던 건강 검진부터 모국방문, 삼복을 기점으로 한 보양식, 티 안나게 예뻐지고 멋있어질 수 있는 영구화장까지… 다음은 스포츠서울USA/코리아타운데일리가 자신있게 권하는 베스트 업소 8곳


호호 치킨 

- WHAT

치킨으로 대동단결 

- HOW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 

나들이 메뉴로 빠질 수 없는 국민간식 치킨. 치킨집에서 따끈따끈할때 먹어도 맛있지만 야외에서 온가족이 둘러앉아 즐기기에도 꿀맛이다.  

LA 6가와 람파트 대로 코너에 위치한 ‘호호 치킨’(사장 스티브 장)은 맛으로 승부하는 신흥 치킨 맛집이다. 

오너 셰프인 스티브 장 사장이 직접 맛을 내는 이 집은 프랜차이즈 특유의 획일화된 맛이 아니라 개성과 정성이 담긴 특별한 치킨을 대접한다. 치킨에 입히는 특제 파우더부터 입에 착착 붙는 소스, 무에 이르기까지 손님상에 오르는 모든 것이 ‘홈메이드’다.

홈메이드여서 깨끗하고 건강할뿐 아니라 맛도 차별화를 이룬다. 큼직하게 조각낸 치킨을 베어물면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반전 매력을 자랑한다. 

호호 치킨은 조리과정, 맛, 가격이 모두 착하다. 한 마리 기준 프라이드치킨 13.99달러, 양념치킨 15.99달러, 순살치킨 18.99달러면 치킨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스티브 장 사장은 “나들이나 캠핑을 떠나는 길에 치킨을 투고 주문해가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특히 야외로 향하는 고객들은 뼈를 발라 먹는 번거로움이 없는 순살치킨을 선호한다”고 소개했다.  

따뜻한 햇살을 만끽하며 사랑하는 이들과 떠나는 나들이. 맛있는 치킨까지 곁들여진다면 이름처럼 ‘호호’ 웃음이 나는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당장 나들이 계획이 없다면 오늘 호호 치킨을 들러 치킨을 뜯고 씹고 맛보는 즐거움을 누려보자. 그만으로 충분한 기분전환이 될테니!  

- WHERE

2625 W. 6th St., LA CA 90057, (213)384-9595


동방여행사 

- WHAT 

모국방문 + 건강검진 

- HOW

‘동방여행사’(대표 티나 장)는 아시아나항공, 차병원 차움과 제휴하여 모국방문 시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차움은 차병원의 토탈 검진 프로그램이다. 세계 최대 규모(2만m²)와 최고 수준의 체계적 건강관리 시스템을 갖춘 차움에서는 한국인이 많이 걸리는 7대암(위·대장·폐·간·갑상선·전립선·유방암·자궁경부암) 검사부터 NK활성도,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심장 CT 등 총 79가지에 이르는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진부터 상담까지는 총 5시간 가량이 소요되며, 비용은 남성1천270달러, 여성. 1천600달러. 기본검진인 차움 삼성의 경우 각각 410달러(남성), 450달러(여성)다.    

티나 장 대표는 “차움은 전세계에 단 3대밖에 없는 저선량 CT기를 보유하고 있다. 이  CT기는 방사선 노출양이 기존 대비 80% 미만으로 인체에 무해함을 강조해드리고 싶다”라며 “올여름 한국을 다녀오시는 길에 유명한 조성훈 박사를 비롯해 한국 최고의 의료진들로부터 건강 상태를 직접 체크해보시길 바란다. 그것이야말로 온 가족이 행복을 위한 지름길”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30여년의 노하우를 지닌 동방여행사는 아시아하나항공 대리점 검진 프로모션에서 두 차례 연속 1위를 차지했고 검진 분야에서는 고객들에게 높은 호평과 신뢰를 얻고 있다. 

동방여행사는 미 국내선을 포함한 전세계항공권의 최저가격을 보장하며, 고객 신뢰도를 최우선 가치로 실천한다. 특히 비즈니스 항공으로 급히 출발하는 손님들에게 일정을 명확하게 맞추는 섬세한 서비스로 정평을 얻고 있다. 동방여행사는 이외에도 미 여권갱신, 재입국, 영주권신청, 비자대행, 호텔, 관광 등 여행과 관련한 모든 제반업무를 한곳에서 처리해주는 원스톱 서비스를 갖추고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WHERE 

3544 W. Olympic Blvd., #204 LA CA 90019, (213)386-9660 / 카톡아이디 eastway777


김호진 척추신경 한방과 

- WHAT 

척추측만증 치료와 자세 교정 

- HOW

목, 어깨,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는 성인들이 많다. 병원을 찾는 이유 중 감기 다음으로 많다고 한다. 

‘김호진 척추신경 한방과’의 김호진 원장은 이같은 통증은 어린 시절부터 안좋은 자세와 습관이 고착돼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한다.  

“부모와 자녀가 비슷한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케이스가 많다. 허리 통증도 유전이 되냐고 묻지만, 그렇지는 않다. 오히려 일상에서 부모의 잘못된 자세와 습관을 자녀가 자연스레 따라하는 것이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고 본다.” 

따라서 자녀들에게 올바르게 걷는 자세, 의자에 앉는 자세, 물건을 드는 자세 등을 일찍부터 형성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만으로 성인이 됐을 때 척추에서 오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통증의 차원뿐 아니라 좋은 자세를 유지함으로써 절로 옷 맵시가 좋아지고 자신감까지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바르지 못한 자세의 또다른 원인이 척추측만증일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척추측만증의 증상은 뒤에서 보았을 때 척추가 S커브, 혹은 C 커브로 휘는 증상을 일컫는다. 타고 나는 경우도 더러 있지만 안좋은 자세와 생활습관이 대부분의 원인이다. 척추측만증의 초기 증세는 한쪽 어깨와 귀 높이가 다른 것이고, 심하면 몸이 한쪽으로 휘고 갈비뼈가 튀어나올 수 있다. 

김 원장은 “척추측만증은 조기 진단과 예방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단순 자세불량뿐 아니라 체형의 불균형과 통증을 초래하며, 집중력과 심리적 장애 등 다양한 문제를 유발한다”며 “나이가 어릴수록 치료 효과가 빠르고 자세가 올바르게 유지되므로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을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김호진 척추신경 한방과는 카이로프락틱과 물리치료, 재활치료, 침과 뜸, 한약 등 입체적인 치료법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27년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의 측만 상태에 대한 정밀한 분석을 제공하며, 다양한 척추 질환의 효과적인 예방과 치료를 돕고 있다. 척추측만증 외에도 목·허리·어깨·무릎·좌골시경 통증 치료를 전문으로 한다. 

- WHO

김호진 원장은 UCLA와 Cleveland 척추신경의과대학, 그리고 동국 로얄 한의대에서 수학했다. 한방과 양방을 아우르는 토탈 치료로 명성이 높은 김호진 원장은 현재 동국대 한방외과 교수직을 역임하고 있다. 

- WHERE 

3544 W. Olympic Blvd., #202 LA CA 90019, (323)733-8765


이용태 내과 

- WHAT 

하지정맥류 치료 

- HOW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찾아왔지만 이를 반기지 않는 이들이 있다. 

다리 정맥혈관의 이상으로 혈관이 꽈리처럼 부풀어 올라 피부 위로 튀어나오는 하지정맥류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바로 그들이다. 그러나 하지정맥류는 울퉁불퉁 정맥류와 실핏줄 등 미관상의 문제뿐 아니라 다리의 통증과 피로, 쥐남, 혹은 가려움 등 다양한 증상들을 동반하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하지정맥류의 원인은 유전, 운동부족, 비만 등 다양한 원인이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용태 박사는 “장시간 서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많이 나타난다” 또한 “여성 환자가 3~4배 많은 이유는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다리 혈관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과거 하지정맥류는 1~2일 가량 입원 뒤 치료가 진행됐으나 근래에는 레이저수술이 보편화됨에 따라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마음 편히 병원을 찾아도 된다. 치료는30분 정도가 소요되며, 입원이나 전신마취, 흉터 걱정은 접어두어도 좋다. 

하지정맥류는 최첨단 레이저 시술 장비인 EVLT 레이저 치료, 실핏줄 치료는 주사약 인젝션으로 이뤄진다.  메디케어, PPO 등 각종 일반보험으로도 시술이 가능하다.  

이 박사는 마지막으로 무병장수 100세시대를 위해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편안한 마음가짐,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건강종합검사를 생활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WHO

이용태 원장은 로마린다 의대를 졸업하고 하버드의대와 예일부속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쳤다. 미국 내과 보드전문의인 이 원장은 하지정맥류와 실핏줄 치료, 위장내과, 내시경 전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WHERE

3544 W. Olympic Blvd., LA CA 90019, (323)731-0681


신수옥 영구화장 클리닉

- WHAT

영구화장으로 외모 UP그레이드

- HOW

올여름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민낯으로 탈바꿈하고 싶다면 ‘신수옥 영구화장 클리닉’이 해답이다. 

신수옥 원장은 남가주 최고의 영구화장 실력자이며, 또한 40여년 영구화장 역사의 산증인이기도 하다. 흐릿한 눈썹과 눈매가 또렷해지고, 빨갛고 도톰한 입술을 소유하는 등 불가능해보이는 일들이 이곳 신수옥 영구화장 클리닉에서는 가능해진다.

신수옥 원장은 “성형 없이도 외모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영구화장은 말그대로 신의 한 수”라고 소개하며 “물놀이 기회가 많고 땀이나 피지로 인해 메이크업 지속력이 떨어지는 여름철에는 특히 영구화장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높다”고 전했다. 

이에 신수옥 영구화장 클리닉은 7월 11일부터 8월 10일까지 한 달간 여름맞이 특별 세일을 전개하니 주목하자. 

-모나리자 눈썹? ‘3 D 눈썹’으로 탈출 = 3D 눈썹은 한 올 한 올 심은 것처럼 섬세하게 터치해 감쪽 같이 자연스러우면서도 풍성한 눈썹을 완성해준다. 이때문에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인기가 높은 최신 영구화장법이다. 눈썹의 흐린 부분을 채우는 동시에 얼굴형과 눈썹각, 분위기, 머리색 등을 고려해 눈썹 모양을 디자인하면 이목구비가 한결 돋보일뿐 아니라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확 살아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세일가 200←350달러) 

-눈매를 또렷하게 = 화장 실력이 서툴거나 평소 눈 화장이 쉽게 지워지는 피부 타입이라면 아이라인 영구화장을 적극 추천한다. 속눈썹 안쪽 점막 부분까지 꼼꼼하게 색을 채워 메이크업 없이도 깊고 또렷한 눈매를 소유할 수 있다. 눈이 한결 크고 길어보이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세일가 150←300달러)  

-입술선을 살려 귀티나는 인상 완성 = 신 원장이 제안하는 마지막 시술은 입술 영구화장이다. 희미한 입술라인을 또렷하게 살리면 훨씬 반듯하고 귀티나는 이미지를 소유할 수 있다. (세일가 200←350달러)   

신수옥 영구화장 클리닉의 모든 시술은 철저한 위생관리를 거치며 신 원장이 자신있게 소개하는 세계 최고의 천연재료만을 사용한다. 신 원장은 또한 점이나 사마귀 등을 흉터없이 제거하기로 유명한데 세일 기간동안 10개 이상 제거 시 하나당 5달러에 뺄 수 있다.

- WHERE

3544 W. Olympic Blvd., #211 LA CA 90019, (213)820-3459


죽향 

- WHAT

삼복더위 이기는 삼계탕으로 힘!

 - HOW

일년중 가장 덥다는 ‘삼복’이 다가왔다. 

올해 초복은 7월 17일, 중복은 7월 27일, 말복은 8월 16일이다. 더위와의 전쟁을 앞둔 한인들은 이 시기에 기력 보충을 위해 삼계탕을 찾는다. 

따뜻한 성질의 닭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지방이 적어 소화가 잘되고 냉한 속을 따뜻하게 해준다. 더욱이 저렴하기까지 하니 국민대표 보양식으로 손꼽힐 만하다. 이에 원기회복을 위한 LA 한인타운 최고의 삼계탕 맛집을 소개한다.

올림픽 가에 위치한 ‘죽향’의 삼계탕은 음식과 보약의 경계에 있다. 

영양닭 한 마리와 바다 영양의 보고인 생 전복, 산의 정기가 집약된 산삼, 한국산 인삼, 황기, 엄나무, 감초 등 주재료만 살펴봐도 입이 쩍 벌어진다. 

죽향은 가장 기본이 되는 ‘죽향 삼계탕’을 필두로 들깨를 갈아넣어 더욱 고소하고 진한 국물 맛이 나는 ‘들깨 삼계탕’, 제주 해녀들이 고된 일을 견디기 위해 여름이 시작될 무렵 즐겼던 해천탕을 재현한 ‘전복 삼계탕’, 여기에 귀한 산삼이 더해진 ‘산삼 전복 삼계탕’까지 총 네가지 보양식을 선보인다. 

특히 보양식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산삼 전복 삼계탕 주문 고객에게는 50년산 산삼으로 담근 귀한 산삼주 한 잔이 덤으로 따라온다. 

한편, 죽향은 좋은 재료만을 엄선해 건강 조리법으로 요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화학 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음식의 기본이 되는 물은 수돗물이 아닌 정수물만을 사용하는 등 이곳의 모든 음식에는 정성과 자부심, 그리고 장인정신이 깃들어있다. 

“사랑하는 부모님과 배우자, 자녀들과 함께오세요. 죽향이 원기회복을 책임집니다.”

- WHERE

3177 W. Olympic Bl. LA CA 90006, (213)487-5002


수라원

- WHAT

시원한 냉면 VS 보양 설렁탕 

- HOW

설렁탕과 냉면은 어디에서나 쉽게 먹을 수 있지만 맛있게 먹기란 좀처럼 어려운, 나름 까다로운 음식이다. 설렁탕의 진한 국물맛이나 냉면의 시원한 육수 만드는 노하우는 섣불리 흉내낼 수 없다. 

올림픽과 카타리나 코너에 위치한 ‘수라원’은 LA 한인타운 유일의 설렁탕·냉면 전문점이다. 

무더운 여름, 한 그릇 뚝딱 먹으면 기분까지 시원해지는 수라원으로 피서를 떠나보자.   

-뱃속까지 시원해지는 냉면 = 수라원 냉면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이 집의 인기 메뉴다. 무더운 여름은 말할것도 없거니와 그렇지 않은 날에도 이곳에서 냉면을 찾는 골수팬들이 수두룩하다. 그 비결은 단연 육수 맛에 있다. 

수라원은 커다란 가마솥 가득 고기를 아낌없이 넣고 장시간 육수를 고와낸다. 육수를 낼 때 이것저것 넣지 않고 딱 고기, 그게 전부다. 대대로 전해 내려온 레시피를 따라 순수한 고기국물에 깔끔한 뒷맛을 더해줄 동치미를 배합하는 것이 노하우라면 노하우. 

살얼음을 살살 피해 들이키는 물냉면의 맑은 육수는 여름철 집나간 입맛이 돌아올 정도로 그 맛이 시원하고, 진하다. 여기에 면발은 직접 뽑아서 차지고 고명으로 올라가는 수육 고기는 부드럽고 맛이 깔끔하다. 반면 비빔냉면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돈다. 새콤달콤한 양념이 잘 어우러져 간이 삼삼하고 뒷맛이 개운하다. 

-이열치열 설렁탕 = 여름에는 시원한 냉면도 좋지만, 뜨끈뜨끈한 설렁탕도 최고다. 설렁탕에 훌훌 밥을 말아먹으며 땀을 한바탕 쏟아내면 되려 시원해지니 이열치열이다.  

수라원은 워낙에 설렁탕 맛집으로 유명하다. 블랙 앵거스 차돌을 넣고 끓인 명품 설렁탕을 대접하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식감이 퍽퍽한 양지 대신 수육 고기로 쓰이는 차돌을 푸짐하게 넣어준다.  설렁탕 한 그릇을 주문하면 사골을 24시간 뽀얗게 우려낸 설렁탕 국물과 입에서 살살 녹는 수육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 WHERE

2833 W. Olympic Blvd., LA CA 90006, (213)383-7317


딘스안경

- WHAT

명품 디자이너 안경 및 선글라스 세일

- HOW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보이는 것은 우리 삶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요즘은 전자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눈 건강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기도 하다. 올바른 시력과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제대로 된 시력교정이 우선이다. 

선글라스는 안경보다 시야의 감도가 낮은 편이다. 이 때문에 안경은 80% 정도 교정하지만, 선글라스는 100% 교정해야 한다. 

요즘에는 디자인이 안경을 고를 때의 가장 우선적인 기준이지만, 도수에 따라 적합한 디자인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딘스안경에서는  그에 맞게 안경사가 안경렌즈와 디자인을 추천한다.

딘스안경원에서는 "시력 교정에 초점을 맞추고 디자인을 권해드리기 때문에 양안시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안경을 쓰고 양안으로 보았을 때 편안함을 우선으로 하는데, 이는 딘스안경의 강점이기도 합니다."

딘스안경원에서는 7월 여름맞이 세일을 실시한다. 명품 디자이너 안경과 선글라스를 최대 70%까지 세일하며, 싱글비전도수렌즈를 Buy 1 Get 1 50%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이는 안경과 선글라스를 함께 구입할시 선글라스도수렌즈를 반값에 구매가 가능하므로, 이번기회에 눈검사도 다시 해볼겸 선글라스나 안경 구매예정인 이들에게는 매우 실속이 있는 세일이다.

또한, 눈에 매우 편안한 디지털 프리폼 다초점렌즈를 모두 50%, 반값에 만나볼 수 있으며, 프리미엄 다초점렌즈나 싱글비전렌즈 구입시 빛반사차단 코팅을 무료로 추가할 수있다.

연예인 패션 안경테는 20불부터 100불까지 다양한 종류가 구비되어있으며, 특히 시중가 200불하는 고급 티타늄 안경을 60불에 만나볼수 있다. 

딘스안경원을 찾은 한 고객의 얘기를 들어보니 왜 많은 사람들이 딘스안경을 추천하는지 알것도 같다.

"무엇보다 가격이 투명해서 좋더라고요. 신뢰가 가니까 맘편히 고를 수 있고. 보통 세일한다고 하면 고를게 없는경우가 많은데 딘스안경은 확실히 달라요. 진짜 좋은물건을 좋은가격에 구했다는 생각이 드니까요. 새로운 안경이 자주나오니까 수시로 와서 구경하고 써보고. 권해주는 안경 쓰고 다니면 지나가던 사람들도 다 어디에서 했냐고 물어봐요. 딘스안경을 정말 강력히 추천합니다"

딘스안경은 일요일도 오픈한다.

- WHERE

21053 Bloomfield ave, Lakewood CA 90715 (562)282-5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