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톱'수퍼 모델'...브라질 '지젤 번천'

지난해 3천50만불 벌어
2위 아드리아나의 2배 

 전 세계에서 지난해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린 수퍼모델은 누굴까. 바로 브라질 출신의 지젤 번천(36)이다.

 30일 미국 경제잡지 포브스에 따르면 번천은 지난 한 해 3천50만 달러를 벌어들여 수퍼모델 수입 1위에 올랐다.

 번천은 지난 2002년 이후 14년 연속 수입 1위라는 대기록을 작성 중이다. 그녀의 주요 수입은 샤넬과 팬틴, 캐롤리나 헤레라 모델에서 나왔다. 또 자신의 이름을 딴 속옷과 스킨케어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번천은 최근 리우 하계 올림픽 개막식 축하공연에서 브라질을 상징하는 보사노바 대표곡 '이파네마에서 온 소녀(The Girl from Ipanema)'에 맞춰 관능적인 워킹으로 화제를 낳았다. 그녀는 미국 프로풋볼리그(NFL) 잉글랜드 패트리어츠의 베테랑 쿼터백 톰 브래디의 부인으로도 유명하다.

 번천에 이은 2위는 역시 브라질 출신의 아드리아나 리마(35)로 1천50만 달러의 수입을 올렸다. 하지만 번천의 연 수입에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규모다.

 이어 캔달 제너(미국·20)와 칼리 클로스(미국·24)가 1천만 달러로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캔달 제너는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 10종 경기 금메달리스트 브루스 제너(성전환 후 이름은 케이틀린 제너)의 딸이자 킴 카다시안의 이부(異父)동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