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유상무의 방송활동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개그맨 유상무가 성폭행 미수 혐의 관련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유상무의 소속사인 코엔스타즈는 8일 “최근 유상무와 관련된 사건에서 검찰은 유상무의 혐의에 대해 ‘불기소 결정’을 하였음을 알린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사건은 금일자(11월8일)로 ‘혐의 없음’을 인정받아 불기소결정이 내려졌다. 그간 소속사와 유상무는 해당 사건이 자극적으로 포장되고, 고소인의 발언이 사실인양 기사화되는 현실에 안타까움이 있었지만, 겸허한 마음으로 검찰 수사 결과를 기다려 왔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자숙기간을 가졌던 유상무도 입장을 전했다. 

유상무는 역시 소속사를 통해 “검찰 수사의 결과를 떠나 불미스런 일로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것에 대해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이번 일을 인생의 교훈으로 삼아 방송인으로서의 무게와 책임감을 가지고 매순간 겸손하고 정직하게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소속사는 “마지막으로 유상무를 믿고 응원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 전한다. 부디 이번 사례를 계기로 연예인의 사회적 지위를 악용하는 일련의 사건들이 사라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상무는 지난 5월 서울 강남의 한 모텔에서 20대 여성 A씨에게 성폭행을 시도했다는 혐의로 고소를 당해 성폭행 미수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아왔다.


whice1@sportsseoul.com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 
안녕하세요. 개그맨 유상무씨의 소속사 코엔스타즈입니다.  

최근 유상무씨와 관련된 사건에서 검찰은 유상무씨의 혐의에 대하여 ‘불기소 결정’을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사건은 금일자(11월8일)로 ‘혐의 없음’을 인정받아 불기소결정이 내려졌습니다. 그간 소속사와 유상무씨는 해당 사건이 자극적으로 포장되고, 고소인의 발언이 사실인양 기사화되는 현실에 안타까움이 있었지만, 겸허한 마음으로 검찰 수사 결과를 기다려 왔습니다. 

유상무씨는 검찰 수사의 결과를 떠나 불미스런 일로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것에 대해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을 인생의 교훈으로 삼아 방송인으로서의 무게와 책임감을 가지고 매순간 겸손하고 정직하게 정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상무씨를 믿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부디 이번 사례를 계기로 연예인의 사회적 지위를 악용하는 일련의 사건들이 사라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