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영애가 미모 비결에 대해 언급했다.

24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SBS 새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은령 작가, 윤상호 감독, 이영애, 송승헌, 오윤아, 양세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영애는 외모 칭찬에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다. 가까이서 보면 다르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미모 및 몸매 비결에 대해 "특별한 비결이라고 하면 오늘 제작발표회 한다고 해서 어제 급 다이어트를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넀다.

또한 송승헌은 여자친구 유역비에 대한 질문을 받고 "개인적으로 여자친구가 이영애 선배님의 굉장한 팬이다"고 말했다.  

그는 "자주는 못 보지만 '사임당'을 하면서 그리운 마음을 녹여서 촬영했다. 잘 만나고 있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오윤아는 "이영애가 다소곳하게 있다가 그림을 그리는 장면에서는 카리스마있게 촬영에 들어갔다. 저는 한 달 동안 한국무용을 배우면서 찍은 장면이 있는데, 잘 나왔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임당, 빛의 일기'는 한국미술사를 전공한 시간강사 서지윤(이영애)이 이태리에서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이영애) 일기에 얽힌 비밀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풀어내는 퓨전사극으로 오는 26일 밤 10시부터 1, 2회 연속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