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화씨 141도 차안에 8시간 방치

보건 차량 타고 클리닉 갔다가 '아무도…' 참변


 얼마 전 텍사스 주에서 1살, 2살 된 어린아이를 뜨거운 차에 15시간이나 방치했다가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한 데 이어 이번엔 아칸소 주에서 5세 아동이 보건센터 차량에 방치돼 있다가 사망했다.

 심장질환을 앓아온 아이를 아무도 돌보지 않고 차속 온도가 무려 화씨 141도까지 치솟는 상황에서 8시간 동안 방치한 것으로 드러나 비난이 일고 있다.

 크리스토퍼 가드너 주니어(사진)라는 5세 남자 아이는 12일 웨스트 멤피스의 애슨트 아동 보건서비스 클리닉에 주차된 이 클리닉 소속 밴 차량 속 아동용 좌석(부스터)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크리스토퍼의 부모는 아이가 아침 일찍 클리닉 차량을 타고 집을 나섰다고 현지 방송에 말했다.

 기록상으로는 클리닉의 한 직원이 아이가 도착했음을 확인하는 서명을 한 것으로 돼 있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아이가 차에 방치된 동안 돌보는 이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숨진 아이는 최소한 8시간 이상 차량 속에 방치돼 있었다.

 현지 기온은 화씨 80도(섭씨 27도) 정도였으나 햇볕이 내리쬐면서 한낮 차량 속 온도는 화씨 141도(섭씨 61)까지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숨진 아이는 두 차례 심장 수술을 받았고 한 살 때부터 이 클리닉에 다녔던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의 할머니는 "손자가 그런 상황에서 밴 속에 있었다는 걸 상상할 수 없다"고 분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