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토픽]

피부 등 뷰티 팩트 알려주는 '스마트 거울'화제
사물 인터넷 신기술…평가와 메이크업 조언까지


 내 자신이 얼마나 '못생겼는지'를 객관적인 사실로 알려주는 사물 인터넷(IoT) 거울이 나왔다고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사물인터넷은 사람과 기기, 공간이 인터넷으로 연결돼 정보가 실시간으로 흐르는 네트워크 기술이다.

 매체에 따르면 '하이미러 플러스(HiMirror Plus+)'라는 이름의 이 스마트 거울은 내장 카메라가 이 거울에 비친 사람의 얼굴에서 주름·모공·뾰루지·피부 탄력 수준을 점검한다. 또 맞춤형 뷰티 조언과 피부 개선에 좋은 제품들을 거울이 직접 목소리로 알려준다. 

 화장을 완전히 지운 민낯을 거울에 비추면 내장된 카메라가 이를 찍어 나온 데이터에 기초해 피부의 탄력성·밝기·질감·깨끗함·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점검해 피부 종합 지표 보고서를 작성한다.

 혹시 결과에 상심했을 사용자에게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대안을 알려준다. 화장을 하기 전에, 사용자의 민낯에 여러 조합의 메이크업 룩을 적용한 것을 보여준다. 또 밝은 사무실, 쇼핑센터, 어두운 레스토랑, 태양광, 야외 등 각각 다른 조명 상황에서 어울리는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그렇다고 자신의 '민낮 정보'가 외부에 유출될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모든 데이터는 암호화해 저장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