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초 실수라고 해명한 트위터 "근무 마지막날인 직원이 저질러"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2일(현지시간) 오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이 잠깐 사라진 해프닝은 트위터 고객 지원 담당 직원의 소행으로 나타났다고 AFP 통신 등이 보도했다.

트위터는 이날 공식 계정을 통해 "조사를 통해 이날이 근무 마지막 날이었던 한 고객 지원 담당자가 한 일로 드러났다"며 "철저한 내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후 7시께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인 '@리얼도널드트럼프'(@realDonaldTrump)에 접속하면 평소와 달리 '죄송합니다. 해당 페이지는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만 등장했다.

이와 관련해 트위터는 애초 공식 계정을 통해 "우리 직원의 실수로 트럼프 대통령의 계정이 의도치 않게 비활성화됐다"며 "해당 계정은 11분 동안 다운됐으나 복구됐다.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조사하는 한편 조처를 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조사를 통해 이번 일이 '실수'가 아닌 '고의성'이 있는 일로 드러난 것이다.

트위터 측은 이외에 더 이상의 해명은 내놓지 않았다. 백악관 역시 별다른 입장을 발표하지 않고 있다.

온라인에선 이번 소동을 두고 오히려 환호하는 분위기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그 직원을 승진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4천170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트위터 스타다. 정작 백악관의 공식 트위터 계정 팔로워는 절반 수준인 2천90만 명에 불과하다.

트럼프 대통령은 특히 새벽마다 논란이 되거나 관심을 끌 만한 내용을 '폭풍 트윗'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자신의 계정이 사라진 일에 대해 아무런 트윗도 남기지 않은 트럼프 대통령은 계정이 복구된 직후 평소대로 공화당의 감세 계획에 관한 트윗을 남겼다.

luc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