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간 美체조 대표선수 성폭행·성추행 주치의에 징역 175년형

▣판사의 말

"가장 취약한 소녀들 상대 비열한 범죄
다시는 감옥 밖으로 나갈 자격이 없다
당신에게 이런 벌 언도는 나의 영예다"


30여년에 걸쳐 미국 여자체조 국가대표선수들을 성폭행·성추행한 대표팀 주치의 래리 나사르(54·사진)에게 법원이 "걸어서 못나가게 하겠다"며 최장 징역 175년형을 선고했다.

24일 AP 통신에 따르면 미 미시간 주 랜싱 법원의 로즈마리 아킬리나 판사는 성폭행 등 7가지 혐의로 기소된 체조대표팀 겸 미시간대학 소속 팀 닥터 나사르에 대해 "징역 단기 40년형에서 장기 175년형에 처한다"고 알렸다. 아킬리나 판사는 "방금 당신의 사형 집행 영장에 서명했다.

당신에게 이런 벌을 언도하는 것은 나의 영예이자 권한이다. 당신은 다시는 감옥 밖으로 걸어서 나갈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아킬리나 판사는 "가장 취약한 피해자들에게 취한 피고인의 행동은 비열하고 기만적이며 철저히 계산된 것이었다"고 성토했다.

이와 별도로 나사르는 연방법원 법정에서 아동 포르노 관련 범죄로 이미 징역 60년형을 선고받았다. 나사르의 범행 피해자 중에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시몬 바일스, 앨리 레이즈먼, 가비 더글러스, 맥카일라 마로니 등이 포함됐다.

나사르의 성추행·성폭행을 고발한 체조 선수들은 줄잡아 156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 가운데 올림픽에서 모두 6개의 메달을 따낸 체조 스타 레이즈먼이 방송에 출연해 나사르의 성추행 사실을 고발했다.

2012년 런던올림픽 체조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마로니도 13살 때부터 나사르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폭로했다.

나사르는 치료를 빙자해 많은 체조선수들을 자신의 치료실에 데려다 놓고 성추행했으며 때때로 성폭행한 것으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