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 성형수술 18년새 무려 325%나 증가, 자기 사진 올리는 SNS 활발해진 탓

[이슈진단]

최근에는 눈 수술이나 입술 필러 시술 급증 추세
"눈 수술은 브래드 피트, 코는 톰 크루즈 등 선호"
평균 수술비 5천불정도…눈 보다 코수술비 비싸

최근 미국에서 성형하는 남성이 늘고 있다. 눈과 코는 물론 입술까지 수술 범위도 넓어지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달 30일 미국 내 성형수술을 하는 남성이 크게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1997년과 최근인 2015년을 비교했을 때 성형을 하는 남성이 325%나 늘었다. 가장 인기 있는 수술은 코 성형이며 최근에는 눈 수술이나 입술 필러 시술을 요구하는 남성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형외과 의사 조슈아 주커만은 "지난해 눈 성형 수술을 한 남성이 2016년보다 2배 늘었다"며 "환자들이 이상적인 눈을 가진 유명인으로 브래드 피트(왼쪽), 조지 클루니를 꼽는다"고 했다. 어떤 수술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수술 가격은 5000달러 가량이다.

코 성형은 5000~1만달러로 비용이 비싼 수술이지만 2016년 한 해 동안 5만5024명의 남성이 받은 수술이다. 뉴저지 소재의 성형외과 의사 리차드 윈터는 "환자들이 주드 로, 톰 크루즈 사진을 들고 오는 경우가 많다"며 "다만 사람들의 코 모양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유명인들과 같은 코로 수술하기는 어렵다"고 했다.

또 근래 인기 있는 수술은 입술 필러다. 2015년과 비교했을 때 2016년 입술 필러 시술을 받은 남성은 74% 증가했다.

의사들은 이처럼 남성의 성형 수술이 증가하는 이유가 소셜미디어가 발달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언제든 자신의 사진을 올리고 앱(App)을 통해 사람들을 만나는 등 환경의 변화가 남성으로 하여금 외모를 가꾸게 만든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