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와이스의 신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뮤직비디오가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5000만 뷰를 넘어섰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라이키(Likey)'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9일 16시간 만에 5000만 뷰를 돌파하며 신기록을 세운 트와이스는 '왓 이즈 러브?'로 자신들의 기록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연일 상승세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일 오후 6시 유튜브 1257만 뷰를 넘어서며, 공개 24시간 최다 조회수 자체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15일에는 4000만 뷰를 돌파하며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신기록을 수립했다.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하트 셰이커'까지 7곡의 모든 활동곡 뮤직비디오를 1억 뷰 이상 반열에 올린 트와이스는 '왓 이즈 러브?'로 '8연속 1억 뷰 돌파'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해외 언론들도 '왓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를 주목하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12일(현지 시간) "트와이스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영화 '프린세스 다이어리', '라붐', '러브레터'에 이르기까지 여러 명화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든 뮤직비디오로 많은 팬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이는 트와이스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4일도 되지 않아 3000만 뷰 돌파를 기록하게 된 이유 중 하나"라고 호평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으로,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 템포 댄스 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들을 선보인다.

한편, 트와이스는 일본,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등에서 해외 투어를 진행한다.

beom2@sportsseoul.com

사진 l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