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호프 2억달러 규모 '전환사채' 발행

뱅크오브호프(행장 케빈 김) 2억달러 규모의 전환사채(Convertible Note)를 발행하고 판매 수입의 절반인 1억달러 어치의 자사주를 환매할 계획이다.

뱅크오브호프의 지주사인 호프뱅콥은 7일 이같은 내용의 전환사채 발행 계획을 발표하고 이에대해 이사회의 승인을 얻었다고 밝혔다. 또 사채발행 수입의 절반인 1억달러는 새로운 사업 자금으로 쓴다는 방침이다.

이번 전환사채 발행은 기관 투자자에 한하며, 일반인에게는 판매되지 않는다. 컨버터블 노트(Convertible Note)는 계약서에 약정한 시점 또는 투자자가 전환권을 행사하는 시점에, 주식으로 전환하거나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것으로 계약시점에 전환가격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점에서 전환가격이 정해져 있는 전환사채(CB·Convertible Bond)와 차이가 있다.

이번 전환사채 발행은 최근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 뱅크오브호프의 주식가치 재조정 목적이 크다. CFO인 알렉스 고 전무는 "현재 시장에 뱅크오브호프의 주식 수가 너무 많아 주식가치가 낮게 평가되고 있다"며 "이번 사채 발행으로 얻어지는 2억달러의 수익금 중 1억달러를 들여 자사주를 매입함으로써 주식 숫자를 줄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고 전무는 "주식수가 줄면 주식의 가치도 올라가게 되고, 이같은 주식 가치의 재조정을 통해 주주들의 수익도 커질 것으로 예상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