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로 귀를 잃은 여군이 마침내 새로운 귀를 얻었다. 성형한 인공 귀가 아니라 몸에서 자란 '진짜 귀'다. 지난 10일 미국 언론은 육군으로 복무 중인 샤미카 버리지(여·21)가 군 의료진의 도움으로 새로운 귀(오른쪽)를 얻었다고 보도했다.

그녀는 지난 2016년 차 전복사고로 머리, 척추골절 등 큰 부상과 함께 왼쪽 귀마저 잃게 됐다.

재활과정을 통해 부상은 차츰차츰 회복된 가운데 그녀는 귀 성형수술을 제안한 병원측의 권유를 받아들였다. 특히 버리지는 수술을 통해 '진짜 귀'를 갖기 원했다. 일반적으로는 인공 귀는 모양만 갖추지만 원래처럼 소리에 반응하고 감각을 갖춘 진짜 귀를 원한 것이다. 의료진은 버리지의 갈비뼈에서 연골을 채취해 귀 형태를 만들어 팔뚝 피부 아래에서 귀를 배양했다.

이렇게 귀는 성공적으로 배양됐고 최근 왼쪽 귀에 안전하게 이식됐다. 존슨 박사는 "이식된 귀에 새로운 동맥, 정맥, 신경이 생긴 걸 버리지가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면서 "현역 병사들은 자신들이 받을 수 있는 최상의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미 군병원에서의 귀 배양 후 이식 수술은 처음이다. 이같은 수술은 지난 2012년 미국에서 가장 먼저 성공했으며 지난해 중국에서도 사고로 귀를 잃은 한 남성이 자신의 팔에서 키운 귀를 이식하는데 성공해 화제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