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부선이 정치권과 선을 긋겠다고 선언한 이후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에게 사과의 뜻을 밝혔다.

김부선은 지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김부선 모금 운동에 동참한다'는 기사 링크와 함께 "자한당 바미당 의원님들, 내 일에 제발 신경 끄세요. 정치적으로 이용할 생각 마세요. 내 일은 내가 알아서 하겠습니다. 아파트 투명관리 요청할 때는 모른 척하더니"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에 하 의원은 17일 자신의 트위터에 "김부선씨로부터 앞으로는 정치인은 관여하지 않았으면 한다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당신의 일이 정치적 이슈가 되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김부선씨 요청을 적극 수용하고 오늘부로 저는 더이상 직접 개입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하 의원이 이 같은 태도에 김부선은 한발 물러섰다. 김부선은 "하태경 의원님 개인을 겨냥하여 기사 링크한 게 아닙니다. 하의원님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기사보는 게 좀 불편했습니다. 이 일로 상처받으셨다면 하태경 의원님께 용서를 구합니다"라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한편, 최근 바른미래당 김영환 후보가 방송 토론에서 이재명 당선인과 김부선이 15개월에 걸쳐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이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이 재조명됐다. 이는 6.13 지방선거의 큰 쟁점이 됐다.

이에 대해 김부선은 과거 이 당선인과 연인 관계였다고 주장했으나, 이 당선인은 후보 시절부터 당선 후까지 '근거 없는 이야기'라며 부인하고 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ㅣ최승섭기자thunder@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