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젝스키스 멤버 강성훈이 팬들로부터 사기 및 횡령 혐의로 고소당한 가운데 강성훈 측이 이를 반박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 12일 젝스키스 팬 70여 명은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강성훈과 그의 개인 팬클럽 후니월드의 실질적 운영자 등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팬들은 “강성훈과 후니월드가 지난해 4월 15일 서울 청담 CGV에서 젝스키스 데뷔 20주년 기념 영상회를 열고 티켓값과 기부금을 모금했으나, 결국 기부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주장하며고 있다. 앞서 후니월드 측은 젝스키스 영상회 기부금 횡령 의혹이 불거지자 영상회 개최 7개월 만에 정산내역을 공개했지만 팬들은 정산 내역은 엉터리였고 지출내역이 부풀려져 횡령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해 왔다.

이에 대해 강성훈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승민 조대진 변호사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강성훈의 팬클럽 후니월드 측은 젝스키스 20주년 기념 영상회와 관련하여 이미 보도된 바가 사실과 명백히 다름을 알려왔으며, 추후 수사를 통하여 진실된 결과를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영상회와 관련된 추측 및 억측을 통한 루머형성의 자제를 부탁드리며, 허위 사실의 보도 및 유포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물을 것임을 확인하여 드립니다”라고 강조했다.

조 변호사는 “이 사건과 관련하여 강성훈은 전혀 개입되어 있지 않으며 강성훈이 직접적으로 참여한 행사가 아니었으므로, 추후 후니월드 팬클럽 관계자에 대한 본 건 수사결과가 나오는 대로 이를 성실히 밝혀드릴 것임을 약속드립니다”라고 설명했다.

강성훈은 여러 논란으로 지난 10월 젝스키스 콘서트에 불참했고 모든 활동을 중단한 상태다. 다만 지난 4일 자신의 SNS에 “부족한 나를 좋아해 줘서 고맙다. 아직 나를 믿어주는 너희들에게 미안하다. 밝혀지겠지”라는 심경이 담긴 글을 남기기도 했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