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멤버 승리가 자신이 운영하던 클럽 '버닝썬'에서 마약 유통책으로 활동한 의혹을 받은 중국인 여성 애나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해 10월 애나는 자신의 SNS에 "열심히 일해야 승리 대표와 사진을 찍지. 이번 주 취했다가 열일"이라는 글과 함께 승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MBC 보도에 따르면 애나는 중국 국적의 여상 파모씨로 8년 전 서울의 한 대학 연기학과에 외국인 전형으로 입학해 지난해 졸업했다. 이후 버닝썬 에서 중국인 고객을 유치하면서 손님들에게 마약을 공급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그는 지난해 대마초 혐의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으며, 현재 여권이 만료돼 불법체류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논란이 불거지자 승리는 한 매체를 통해 "함께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시기에 찍어드린 것"이라며 "사진을 찍은 시점이 정확하게 언제인지, 저분이 어떤 분인지 잘 기억이 나질 않을 정도"라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저와 팬분이 함께 찍은 사진은 인터넷이나 SNS, 커뮤니티에 수없이 올라와 있다"며 "클럽에 있으면 편하게 다가와 사진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대부분 거리낌 없이 촬영에 응해드렸다"며 애나와의 친분을 전면 부인했다.

한편, 경찰은 13일 마약 유통 논란과 관련된 인물인 애나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전했으나 아직까지 연락이 닿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최승섭기자thunder@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