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올스타 게임에서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가 이끄는 '팀 르브론'이 2년 연속 역전승을 거뒀다.
팀 르브론은 17일 스펙트럼 센터에서 열린 2018~19 NBA 올스타 게임에서 야니스 안테토쿤보(밀워키)가 이끄는 '팀 야니스'에 178-164로 승리했다.
올스타 게임 최우수선수(MVP)에는 케빈 듀란트(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뽑혔다.
제임스는 올스타전이 동·서부 맞대결이 아닌 주장 드래프트제로 바뀐 지난해 경기부터 2년 연속 팀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해 스테펜 커리(골든스테이트)의 '팀 스테펜'을 상대로 4쿼터 후반 역전극을 펼친 데 이어 이번에도 20점 차 열세를 뒤집으며 '역전의 명수'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날 팀 르브론에선 제임스, 듀란트와 카이리 어빙(보스턴), 제임스 하든(휴스턴), 카와이 레너드(토론토)가 선발로 나섰다.
팀 야니스의 선발은 안테토쿤보와 커리, 켐바 워커(샬럿), 조엘 엠비드(필라델피아), 폴 조지(오클라호마시티)였다.
승부도 승부였지만 이날은 양팀의 3점포 대결이 백미였다. 팀 르브론은 91개의 3점 슛을 던져 35개를 넣었고, 팀 야니스는 77개를 던져 27개를 집어 넣었다. 양 팀 합쳐 모두 62개의 3점 슛이 나왔다.
좀처럼 보기 힘든 커리의 덩크 슛을 비롯해 현란한 덩크 슛도 이어졌다.
양 팀에서 가장 많은 점수를 올린 선수는 팀 야니스 주장 안테토쿤보로 38득점에 11리바운드, 5어시스트를 기록했다.
MVP의 영예를 안은 듀란트는 3점슛 6개를 포함해 31점을 넣어 팀 르브론의 역전극에 앞장서면서, 2012년 이후 두 번째 올스타 MVP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