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훈에 대한 거짓말 논란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대부분의 사안에 대해 “아니다”라고 부인했던 최종훈은 증거나 드러나자 고개를 숙일 수 밖에 없었다. 이번에는 금품청탁에 대해 또다른 증언들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최종훈이 음주운전 적발 후 경찰에 부탁을 했다는 보도에 대해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음주운전 적발은 사실이지만 경찰에 청탁한 사실은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당시만해도 최종훈과 소속사측은 억울하다는 분위기였지만, 사건이 장기화 되면서 또 다른 진실들이 연이어 밝혀지고 있다.

21일 또 다른 사실이 공개됐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최종훈이 현장 단속 경찰관에게 금품 공여 의사표시를 한 혐의로 입건된 상태”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단속 경찰관이 뇌물 공여 의사를 받았다는 진술이 있어서 일단 최종훈을 입건했다”고 밝혔다. 당시 최종훈은 음주운전 사실 자체를 무마하려 했으며 해당 경찰관은 거부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수사상으로는 (최종훈이)200만원을 제공하겠다고 의사표시를 한 부분이 있다”며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보면 1000원이 언급된 부분도 있어서 어떤 식으로 전달 의사를 표시했고 어떻게 (경찰관이)거절했고 어떻게 처리됐는지는 추후 수사해서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훈의 음주운전 단속 무마 의혹은 승리와 정준영 등이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불거졌다. 과거 최종훈이 음주운전을 했는데 보도가 나올 것을 우려해서 누군가 무마해줬다는 내용의 대화가 오갔다. 실제 그는 2016년 2월 경찰 음주단속에 적발됐고, 기소의견으로 송치돼 벌금형을 받았다.

또한 이 대화방에서는 최씨의 음주운전 사건이 보도되지 않고 송치된 시점에 경찰서 팀장으로부터 ‘생일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받았다는 참여자의 언급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최종훈을 음주운전이 언론에 보도되지 않은 배경에 경찰관의 관여가 있었는지, 그 과정에 대가가 오간 사실이 있는지도 확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