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신경과 전문의 자격증+한의사 라이선스 소지

LA 한인타운 한자리서 30년간 외길 '정성 진료'
척추교정, 관절, 스트레스외 교통사고 부상까지
실력과 경륜 바탕 노인·현대인 각종 질병 '말끔'

자연치료가 각광받고 있다. 고령화 사회로 다양한 통증을 호소하는 노인들 뿐 아니라, 장시간 실내 근무, 불편한 자세, 안좋은 환경 등으로 각종 질병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더 없이 좋은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한인타운에서 무려 30년간 환자들을 치유해온 '자연치료 전문의'가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한국 종합의료원 김호진 척추신경 한방과의 김호진 전문의다.

요즘도 그의 진료실에는 환자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김 전문의는 "요즘은 주류의학계에서도 처방 진통제 남용문제를 아주 심각하게 다루고 있다. 이에 따라 카이로프랙틱과 한방치료에 대한 의뢰가 더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호진 척추신경 한방 전문의는 UCLA 졸업후, 클리블랜드 대학원에서 카이로프랙틱 공부를 마치고 척추신경과 전문의로 환자를 보면서 한의사 라이선스까지 따냈다. 척추신경과와 한의사 라이선스를 모두 갖고 있는 셈이다. 또한 미국심장협회, 동국 한의대학원 등에서 강사로도 활동했다.

카이로프랙틱은 미국에 시작한 최초의 자연치료 방법이고, 한의학은 오랜역사를 자랑하는 동양에서 온 자연치료 방법…이 두 가지는 자연치료의 꽃이다. 김 전문의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자연치료법으로 환자들의 빠르고 탁월한 치유와 회복을 돕고 있는 것이다.

김호진 척추신경 한방과에서는 목, 허리, 좌골신경, 어깨, 팔, 무릎, 두통, 만성 스트레스, 감기치료 등 노인과 현대인의 각종 질병을 치료한다. 척추교정, 물리치료, 재활운동요법, 한방침, 뜸, 부황, 한약(감기약, 보약) 등 '자연 치료' 요법을 통한다. 이러한 요법은 장기적으로도 환자의 건강에 더할 나위없이 좋다는 것이 김 전문의의 설명이다. 김 전문의는 "관절, 허리 등으로 고생하는 나이든 분들은 물론, 운동이나 교통사고로 인한 부상, 않좋은 자세 혹은 같은 자세와 행동을 반복하는 젊은 층들도 많이 찾아온다"고 밝혔다.

김 전문의는 "각종 보험을 환영하고 상해사고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며, 한 번의 방문으로 카이로프랙틱 치료와 한방의학 두 가지의 치료를 동시에 받을수 있는 장점이 있다. 환자 입장에서는 시간과 경비를 절약할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다른 의료분야도 마찬가지겠지만 이 분야 역시 김 전문의와 같이 실력과 경험을 갖춘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김 전문의는 "한의학에선 침으로 인체의 기를 잘 돌게 하여 내장질환을 돕고 근육과 인대 질환으로 오는 통증을 효율적으로 치료하며, 통증 부위의 사혈, 뜸, 부황그리고 한약으로 몸의 안과 밖을 다 치료할수 있다. 또한 카이로프랙틱 교정은 신체 구조학 등 많은 의학 상식이 필요하다. 학과 과정에서도 교정 치료가 불필요한 증세를 먼저 가르치는데, 불필요한 교정으로 환자를 다치게 할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 전문의는 "한 자리에서 30년간이나 환자를 볼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환자가 회복되는 모습을 보면서 느끼는 기쁨"이라며, "환자 치료를 좋아하고, 환자 한분 한분에게 항상 고마워하며 따뜻하게 정성을 다하는 일이 소명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주소:3544 W. Olympic Blvd. #202, LA
▶전화:(323)733-8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