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공부공동체 '재미지게'5월 '가정의 달' 다양한 프로그램

내달 6일부터 12주간 '프로이드와의 대화'
박영규 강사 '고사성어로 이해하는 중국사'
붓글씨 교실, 영화토론도 누구나 신청 가능


평생공부공동체 '재미지게'(공동대표 김상의, 박영규)가 5월을 맞아 정신분석을 통한 행복한 인생, 중국사, 붓글씨 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눈길을 끈다.

먼저 내달 6일부터 12주에 걸쳐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정신분석학 전문가 장철호 박사가 지도하는 '정신분석에로의 초대-프로이드와의 대화'를 진행한다.

이 강좌는 삶의 내면 깊숙한 곳에 숨어 있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나타나 인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무의식과 잠재의식의 세계를 탐구하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는데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인 장철호 박사는 한국의 프로이드필 정신분석연구소에서 정신분석학과 임상심리학과정을 공부했다. 1급 상담심리사 자격을 취득하고 최면치료과정도 이수했으며, 서울대동창 인문학 공부모임인 '낭만산책'등 여러 곳에서 해당 분야를 강의한 베테랑이다.

또한 전 언론인 박영규씨가 진행하는 '고사성어로 이해하는 중국사' 강의가 내달 17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지난번 강의에서 중국사 전반기 1800년사를 마쳤고, 이제 수나라에서 청나라로 이어지는 후반기 1800년사를 시작한다.

40여년 경력의 서예가인 이농 황태선 선생이 지도하는 붓글씨 교실이 매주 수요일 오후 1시에 열리고 있다. 붓글씨 교실은 수시 등록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재미지게'는 5월 첫 토론회를 내달 3일 영화토론으로 개최한다. 2011년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부문에 후보로 올랐던, 드니 빌뇌브 감독의 작품 '그을린 사랑(Incendies)'을 시청한 후 토론할 예정이다.

▶주소: 9562 Garden Grove Bl. #Q, Garden Grove
▶문의: (714)757-9771 박영규 / carpediem019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