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안 든다고 검경에 이르는 게 국회의원인가"…與 무더기 고발 비판
"與, 국회 선진화법을 야당 겁박용으로 남용"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이은정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9일 "만약 문재인 정권이 강제로 우리를 끌어내리려고 한다면 저부터 먼저 끌어내려 오고, 폭력으로 짓밟으려 한다면 저부터 먼저 짓밟히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이 정권의 겁박과 위협에도 한 걸음도 물러서지 않겠다. 탄압이 심하면 저항이 강해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우리 당 의원들을 비롯해 20여명을 고소하고, 추가고소도 하겠다고 하니 이제 고소 안 당할 분이 몇 분 안 남았다"며 "제대로 대화도 하지 않고 검찰에 고발하는 것이 정치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저는 이렇게 정치하지 않겠다. 이 안에서 토론하고, 국민의 뜻이 무엇인지 찾아가는 것이 정치"라며 "마음에 안 든다고 고소 고발하고 검찰·경찰에게 이르는 게 국회의원인가"라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여기 의원들 가운데 고소 고발이 두려운 분들이 계실지도 모른다"며 "저는 고소고발장이 들어오면 수사했던 법조인 출신으로, 당력을 기울여 끝까지 고소·고발당한 분을 지켜내겠다고 분명히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앞서 열린 최고위회의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은 여당이 됐다고 일방적으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밀어붙이고 국회 선진화법을 야당 겁박용 도구로 남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선진화법은 다수의 힘이 아니라 대화와 타협으로 국회를 운영하자는 게 입법 취지로서 여당 마음대로 국회를 운영하는 데 함부로 쓰라고 만든 법이 결코 아니다"라며 "민주당이 야당 시절 식물국회를 만들고 국정 운영의 발목을 잡았을 때도 우리 당은 이렇게 일방적으로 국회를 운영한 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번 사태의 책임은 전적으로 민주당과 이에 부화뇌동하고 있는 야당들에 있다"며 "민심을 왜곡하고 자신들에게 일방적으로 유리한 선거법과 대통령 마음대로 다 잡아넣을 수 있는 공수처법(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등을 내놓고 무조건 패스트트랙으로 가겠다고 하는데 의회 쿠데타가 아니면 무엇이라고 설명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정작 이 사태를 불러온 불법 사보임에 대해서는 철저히 눈을 감으니 독재정권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황 대표는 1분기 경제 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데 대해 "문재인 정권 2년 만에 경제가 폭망 수준으로 무너져 마이너스 정권의 총체적 파산선고라 할 상황"이라며 "민생 경제가 무너지는데 최저임금의 과속인상, 근로시간의 강제단축 등 반기업 친 귀족노조 정책만 밀어붙이다 결국 이런 사태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aayys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