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고
CTCP 캠페인

달콤한 과일 맛 등 첨가 순진한 10대 청소년들 유혹
겉으론 당국 조치 따르는 것 같지만 '실상은 정반대'
수천 가지 맛의 상품들, 젊은 취향의 디자인 포장 등
"유해 성분 포함안돼" 담배 기업의 말에 속지 말아야


최근 몇 주간, 전자 담배 회사들은 특히 젊은이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 판매와 마케팅 방법에 대한 정부의 대규모 조사에 응답했으며, 제품 판매 및 청소년 접근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소셜 미디어 메시지를 삭제하고, 캘리포니아에서는 21세 이상의 성인에게만 담배 제품을 판매하도록 상점에서 판매 가능한 제품을 줄이고 있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들이 책임감을 보여 주는 것 같지만, 실제로 달콤한 과일 맛 전자담배에 빠져든 십 대를 사이에 치솟는 인기와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단연코, 전자 담배는 2016년 캘리포니아 고등학생 사이에 가장 많이 판매된 담배 제품입니다. 실제로, 담배를 피운 아이들의 80%가 맛이 첨가된 담배로 시작합니다

샌프란시스코 의과 대학교수인 팸 링(Pam Ling) 박사는 "전자 담배 회사들은 앞에서 말하는 것과 달리 뒤로는 다른 행동을 한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여전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수천 가지 맛의 베이핑 제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젊은 취향에 맞는 디자인으로 포장하고 있습니다. 제품들은 마치 사탕이나 간식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 모양과 맛은 그것이 얼마나 중독성 있고 해로운지 감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성에 더하여, 전자 담배의 피해에 대한 연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자 담배는 천식 및 다른 치명적인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며, 수 많은 독소 발암 물질 노출을 포함하며 그것을 흡연하는 젊은이들의 많은 건강상의 위험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 담배의 가장 큰 위험은 함유된 니코틴의 양입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전자 담배 줄(Juul) 파드는 일반 담배 한 갑 또는 200 히트와 동일한 수준의 니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링 박사는 "청소년들은 얼마나 많은 양의 니코틴을 섭취하는지 알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고 "일부 청소년은 하루에 파드 하나를 다 흡연하고 있어 많이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니코틴은 담배에 중독되게 만들고, 특히 니코틴의 중독성과 해로움에 영향을 잘 받는 아직 두뇌가 발달 중인 청소년들에게 유독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주의력, 학습 및 기억력을 담당하는 뇌 발달에 큰 문제를 일으키며, 학업 성적에 영향을 미치고 과제 수행을 더 힘들게 할 수 있다는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니코틴이 뇌에 미치는 영향은 계속됩니다. 장기적으로 니코틴은 감정 조절,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지속적인 니코틴 중독 뿐 아니라 다른 약물에 중독될 수 있는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일반 담배의 유해 성분이 전자 담배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담배 기업의 말에 속지 마십시오! 가장 나쁜 성분인 니코틴은 남아 있습니다.